아이더의 브랜드 새 얼굴 노제가 하이킹화 ‘퀀텀 네오 하이크’를 신고 역동적인 포즈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아이더

아이더의 브랜드 새 얼굴 노제가 하이킹화 ‘퀀텀 네오 하이크’를 신고 역동적인 포즈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아이더


발걸음 가볍고… 스타일 살리고…

아이더 하이킹화 ‘퀀텀 네오 하이크’

보아 핏 다이얼로 끈 없이 간편 착용
다양한 지형에 ‘착’…안정성 뛰어나
통기성·내구성 탁월, 착용내내 쾌적
화이트·피치 등 4개 컬러 다른 매력
걷기 좋은 계절, 3월에 접어들면서 야외 액티비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사람들이 붐비는 장소를 피해 가볍게 운동을 즐기며 자연을 만끽하고자 하는 하이킹족들이 눈에 띈다.

자연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산림길, 해안길은 물론 일상에서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도심길까지, 지난해 인기를 끈 등산에 이어 올 시즌에는 가벼운 하이킹이 주목 받고 있다.


●어떤 지형에서도 안정적인 보행

도시와 자연, 일상과 모험을 넘나드는 ‘단 하나의 하이킹화’. 어떤 길이든 흔들림 없이 발을 꽉 잡아주는 ‘요즘 하이킹화’.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는 어떤 지형에서도 안정적인 보행을 선사하는 멀티 유즈 하이킹화 ‘퀀텀 네오 하이크(QUANTUM NEO-HIKE)’를 선보였다. 이번 시즌 첫 출시한 ‘퀀텀 네오 하이크’는 아이더의 대표 신발 라인인 퀀텀 시리즈 중 하나로, 다양한 지형 환경에서 편안하게 걸을 수 있도록 ‘안정성’에 중점을 둔 하이킹화다.

착지 시 흔들리지 않는 안정성을 제공하는 붐 프레임(BOOM FRAME) 구조가 적용됐다. 야외활동 시 발의 뒤틀림을 최소화해 발목에 전해지는 피로감과 부상 가능성을 줄여준다. 기존 대비 40% 가벼워진 경량성과 쿠셔닝이 업그레이드된 하이퍼붐(HYPER BOOM) 미드솔은 안정감 있는 보행을 제공한다. 돌길, 산길, 도심길 등 어떤 지형에서건 최상의 접지력을 발휘하는 ‘엑스그립’(X-GRIP) 아웃솔도 눈에 띈다. 260mm 기준 360g대의 가벼운 무게로 편안한 착용감을 위한 경량성까지 겸비했다.

고어텍스 재즈 원단을 사용해 착용감이 부드러운 이 하이킹화는 보아 핏 다이얼이 장착돼 발의 피팅감을 균형있게 잡아준다. 사진제공|아이더

고어텍스 재즈 원단을 사용해 착용감이 부드러운 이 하이킹화는 보아 핏 다이얼이 장착돼 발의 피팅감을 균형있게 잡아준다. 사진제공|아이더




●고어텍스재즈 원단에 보아핏 다이얼까지

퀀텀 네오 하이크는 스트레치 기능을 강화한 고어텍스 재즈(JAZZ) 원단을 사용해 부드러운 착용감을 선사한다. 끈 매듭 없이 조임을 조절할 수 있는 보아(BOA) 핏 다이얼이 장착돼 간편한 착화는 물론 발의 피팅감을 균형 있게 잡아준다. 통기성과 경량성, 내구성이 향상된 에어 립스탑(Air Ripstop) 메쉬가 적용돼 착용 내내 신발 내부의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디자인에도 힘을 줬다. 일상과 아웃도어를 넘나들 수 있는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색상은 화이트, 베이지, 그레이, 피치 총 4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어떤 상황에서도 자유롭고 즐겁게 입을 수 있도록 젊은 세대들을 위한 감각적인 아웃도어 웨어를 추구하는 아이더의 ‘요즘 아웃도어’ 룩에 딱 맞는 아이템이다.

아이더 관계자는 “발의 움직임이 많은 하이킹, 트레킹 등의 경우, 발의 피로도를 낮추고 안정적인 보행을 선사하는 신발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다양한 지형을 걷게 되는 하이킹을 고려해 ‘안정성’에 중점을 두면서도 편안함, 경량성, 스타일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은 요즘 하이킹화 아이더 ‘퀀텀 네오 하이크’와 함께 봄 마중을 위한 아웃도어 활동을 준비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