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에 빠진 게 죄냐” 집착하고 중독된 MZ 세대를 위해 (써클 하우스)

입력 2022-03-23 18: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무언가에 ‘집착’하고 ‘중독’된 MZ 세대를 위해 오은영 박사가 나선다.

오는 24일, 대한민국 MZ 세대들의 고민 제보를 통해 만들어지는 ’써클 하우스’ 5회에서는 “‘떡상’에 집착하고 ‘좋아요’에 중독된 우리”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이는 “OO에 빠진 게 죄냐”고 묻는 MZ 세대의 사연이 빗발쳤기 때문이다.

여느 때보다 공감 가는 주제에 MC들은 너나 할 것 없이 다양한 경험담을 쏟아놓으며 누구나 무언가에 ‘중독’ 되어있음을 증명했다. 특히, 노홍철은 리정이 SNS ‘맞팔’을 하지 않아 팔로우를 취소할까 몇 번이나 고민했다며 SNS 집착을 고백했다.

이날 ’써클 하우스’에서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빨강’으로 뒤덮은 빨강 중독자부터, 청약 대신 ‘덕질 적금’을 넣을 정도로 아이돌에 집착하는 직장인까지. 집착과 중독에 대한 고민을 가진 써클러들이 등장한다. 특히 주식에 중독된 한 써클러는 “23살에 포*쉐 1대 값을 날렸다”고 고백해 모두를 충격에 빠뜨렸다. 본인이 매수하는 종목은 하락하고 매도하는 종목은 상승해 ‘인간지표’라는 별명을 얻었다는 그의 고백에 ‘홍반꿀(홍철 반대로 하면 꿀이다)’ 노홍철은 “저도 큰돈을 날려봤다”며 동병상련의 마음을 나누었다. 이에 써클러들도 각자의 투자 경험담을 털어놓으며 공감을 표했다는 후문이다. 홍반꿀 노홍철이 주식 중독 써클러에게 건넨 위로는 방송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1억을 들여 성형수술만 30번 했다는 ‘성형 중독’ 써클러의 사연에 한가인은 “(나도) 내 외모에 만족하지 않는다. 할 수 있다면 돌려 깎기를 해야 한다”고 밝혀 모두의 빈축을 사기도 했다. 써클러를 향한 한가인의 진심 어린 조언에도 불구하고 이승기는 “현실성 없다”며 극구 만류, 결국 오은영 박사가 현실적인 조언에 나선다. 한가인이 ’써클 하우스’ 사상 최초로 위로와 조언을 금지당한 이유는 무엇이었을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위로가 필요한 MZ 세대들에게 따뜻한 공감과 현실적인 조언을 전하는 SBS ’써클 하우스’는 오는 24일 목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