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TV ‘심플리 케이팝 콘투어’_이탈리아에 부는 한류 바람

입력 2022-03-25 16: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아리랑TV 월드 투어 프로그램 ‘심플리 케이팝 콘투어’에서 지중해 열정이 가득한 나라 이탈리아로 떠난다.

고대 로마 제국의 유구한 역사와 예술을 기반으로 패션과 미식, 낭만이 있는 유럽의 문화 강국, 이탈리아! 이곳에서 K-POP을 물론 영화와 드라마, 음식 등 한국 문화가 인기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기생충’, ‘미나리’ 등 한국 영화가 이탈리아 박스 오피스를 점령하였고, 이탈리아 신예 영화감독들이 케이팝과 한식 등을 담은 한국 단편영화 다섯 편을 제작해 상영회를 열기도 했다. 지난해 개최된 밀라노 K-팝 페스티벌은 불과 이틀 만에 사전 예약이 마감될 정도로 K-POP에 대한 인기는 점점 높아지고 있다.

또한 한국 전통 한지는 이탈리아 문화유산 보존 및 복원에 활용될 정도로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인정받았으며 이탈리아 현지에서 한지를 주제로 한 전시회가 열리기도 했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드라마 ‘오징어 게임’ 역시 이탈리아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데, 드라마를 현실에서 체험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리는가 하면 드라마를 통해 알려진 ‘달고나’는 판매 개시를 하자마자 순식간에 동이 날 정도로 이탈리아에서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글로벌 팝페라 트리오

이탈리아 팝페라 국민가수, Il Volo(일 볼로)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글로벌 팝페라 트리오, Il Volo(일 볼로)가 <심플리 케이팝 콘투어>를 통해 팬들에게 영상 메시지를 보내왔다.

2010년 슈퍼 루키로 데뷔한 후 현재까지 활동을 이어오며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팝페라 그룹으로 자리매김한 Il Volo. 지난해 발매한 엔니오 모리꼬네 헌정 앨범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사랑을 받은 이들은 앨범에 수록된 곡 중 각자 추천하고 싶은 곡을 소개하며 무반주로 열창해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K-POP에 관한 질문에 멤버 Piero는 K-POP 가수 중 ‘방탄소년단’을 가장 좋아하며 ‘My Universe’를 자주 듣는다고 전하기도 했다.

올해 하반기부터 유럽 및 미국으로 월드 투어를 한다는 일 볼로는 마지막으로 전 세계 음악 팬들에게 항상 응원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며 인터뷰를 마쳤다. 기회가 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한국에 방문하고 싶다는 뜻을 전한 Il Volo의 영상 메시지, 심플리 케이팝 콘투어에서 만날 수 있다.





이탈리아 K-POP 커버 댄스 팀 ‘M2B(엠투비)’

“K-POP 덕분에 한국어와 한식에 빠졌다”

2014년 밀라노 케이팝 대회에서 처음 만난 9명이 팀을 만든 후, 현재 20명의 멤버가 활동하고 있는 이탈리아 케이팝 커버 댄스팀 'M2B(엠투비)'가 <심플리 케이팝 콘투어>를 통해 인사를 나눴다.

‘M2B’팀은 지난해 이탈리아 문화원에서 주최한 ‘2021 K-POP PARTY’에서 댄스 그룹 부문 1위를 할 정도로 실력이 뛰어난 팀이다. K-POP 댄스가 삶을 바꿔놨다는 ‘M2B’는 K-POP과 더불어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을 표하기도 했는데, 멤버 Alessia와 Marsia는 한국어에 관심이 많아서 배우고 있다고 전했고 멤버 Jiexi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위해 한국으로 이사할 수 있을 것 같다며 한식에 대한 사랑을 털어놓기도 했다.

K-POP이 전부라고 말할 정도로 K-POP을 사랑하는 ‘M2B’의 인터뷰! 심플리 케이팝 콘투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글로벌 대세 아이돌 ‘빌리’, 팬 요청에 깜짝 노래 선물

해외 K-POP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빌리’가 <심플리 케이팝 콘투어> 이탈리아 편에서 빌리를 데뷔 때부터 좋아했다는 이탈리아 팬 ‘Gemma’와 비대면 만남을 가졌다.

빌리 멤버들은 ‘GingaMingaYo’에서 가장 좋아하는 안무를 보여 달라는 팬의 요청에 즉석에서 노래와 함께 포인트 안무를 소개하며 시범을 보여주기도 했다. 또한 팬 ‘Gemmma’는 멤버 하람이 노래 부를 때를 가장 좋아한다며 올해 발매한 앨범 수록곡 중 팬 송인 ‘Believe’를 요청했고, 이에 하람은 흔쾌히 노래를 불러 Gemma는 물론, 전 세계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더불어 이날 최근 직캠으로 화제가 된 멤버 ‘츠키’는 팬들을 위해 애교 3종 세트를 선보였는데, ‘표정 장인’이라는 수식어에 어울릴 만큼 다채로운 표정에 팬들을 심쿵하게 만들었다.

<심플리 케이팝 콘투어>이탈리아 편은 오는 3월 26일 / 4월 2일 토요일 오후 1시 아리랑 TV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