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박스 김원훈·조진세·엄지윤 “한 달 수입? 예전의 50배”(진격의 할매)

입력 2022-04-05 09: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채널S의 고민상담 매운맛 토크쇼 ‘진격의 할매’에 최근 화려한 비상 중인 개그 유튜버 ‘숏박스’의 김원훈 조진세 엄지윤이 출연한다.

5일 방송될 ‘진격의 할매’에는 ‘장기연애’ 콘텐츠로 큰 사랑을 받으며 131만 구독자를 거느리게 된 개그맨 출신 유튜버 ‘숏박스’의 멤버 김원훈 조진세 엄지윤이 출연한다. 이들은 “무명시절을 오래 겪다가 하루아침에 많은 사랑을 받다 보니, 겸손하려고 하는데 행동을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고 고민을 의뢰했다.

이에 나문희는 “우리도 ‘진격의 할매’로 인기가 있다 보니 좀 그래”라고 ‘극공감’했다. 이 말에 김원훈은 “역시 할머님들 어깨가 귀에 붙어 있으시다”고 맞장구를 쳤다.

할매 3MC는 “미안하지만, 수입이 어떻게 돼요?”라며 이들의 달라진 위상을 궁금해 했다. 조진세는 “저희가 잘 안 됐을 땐 한 달에 50만원씩 가져갔다”며 “하지만 지금은 그 때의 40배에서 50배 정도 된다”고 말해 할매들을 놀라게 했다. “예전의 10배? 20배?”라며 예상 중이던 박정수는 ‘동공 지진’을 일으켰다.

이처럼 인기를 모으면서 겪는 고충도 많았다. 엄지윤은 “목욕탕에서 옷을 벗자마자 주변 분들이 ‘너튜브...’라며 알아보셔서, 너무 민망해서 나갔다”고 고백했다. 김원훈 또한 “화장실에서 소변을 보다가 옆에 계시던 분이 저를 알아보셨다”며 “마침 맥주를 마셔서 좀 길었는데, 그 상태로 2분 정도는 대화를 나눈 것 같다”고 난감했던 상황을 돌이켜봤다.

그리고 조진세와 엄지윤은 ‘변해버린’ 김원훈을 ‘저격’했다. 조진세는 “형만 좀 조심하시면 된다. 요즘 돼지고기도 안 먹는다”고, 엄지윤은 “참치 통조림에서 참치회로 입맛이 업그레이드됐다”고 고발했다. 이에 김원훈은 “이러면 내가 할머님들께 비호감이 되잖아”라며 당황했지만, 직접 겪은 ‘인기 경험담’을 펼쳐놓기 시작했다. 조진세는 “이런 게 좀...저희는 부끄럽죠”라고 말해 폭소를 자아냈다.

‘숏박스’로 인생역전을 이뤄가는 중인 김원훈 조진세 엄지윤의 ‘행복한 고민’은 5일 화요일 밤 8시 30분 방송되는 MZ세대 취향저격 고민상담 매운맛 토크쇼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