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글로벌 캠페인

입력 2022-04-17 17: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삼성전자는 전 세계 주요 국가 고객들이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선택하고 만들 수 있는 ‘YouMake’ 글로벌 캠페인을 18일 시작한다. 개인화된 경험과 기기 간 연결성을 추구하는 회사의 비전을 담은 캠페인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이 삼성닷컴 내 ‘YouMake’ 페이지에서 취향과 스타일에 맞게 제품을 디자인해 볼 수 있게 해 차별화된 맞춤형 경험을 제공한다. 제품의 컬러와 마감 소재를 선택하는 등 원하는 스타일을 직접 디자인할 수 있고, 완성된 디자인의 제품은 저장하거나 실제로 구매 할 수도 있다.

‘갤럭시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 ‘갤럭시워치4 비스포크 에디션’, ‘비스포크’ 냉장고, ‘더 프레임’, ‘더 프리스타일’ 등 맞춤형 제품군을 자신만의 개성에 맞게 디자인해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다. 삼성전자는 또 스마트 모니터 ‘M8’과 ‘갤럭시S22’ 등 일부 제품군에서 ‘YouMake’를 위한 이스토어 제품도 별도로 기획해 판매할 예정이다.

‘YouMake’ 페이지에선 고객들이 삼성전자의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스마트싱스’를 통해 제품의 연결성과 효용을 경험할 수 있다. 향후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가상 체험과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18일 한국과 미국을 시작으로, 상반기에 8개 국가에서 캠페인을 개시하고 하반기에 대상 국가를 확대할 계획이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