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29일까지 지역특화 국제이벤트 공모

입력 2022-04-21 09: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역관광 활성화, 지역 MICE 융복합 2개 부문
프로그램 운영, 개최비 최대 1억1000만원 지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9일까지 ‘2022년 지역특화 국제이벤트 공모’를 실시한다.

지역의 문화, 산업, 자연자원 등을 주제로 하반기 중 비수도권 지역에서 개최하며 외국인 50명 이상(최소 2개국 이상)이 참가하는 문화예술, 레저활동, 레크레이션 등의 이벤트를 대상으로 한다.

공모 부문은 지역의 관광자원을 활용하는 행사인 ‘지역관광 활성화’와 지역의 관광자원을 기반으로 학술대회, 세미나, 포럼 등 마이스(MICE) 행사를 개최하는 ‘지역 MICE 융복합’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총 5건을 선정한다. 신청은 국제이벤트를 개최하는 지방자치단체, 지방관광공사(RTO), 협회, 민간단체 등에서 할 수 있다.

‘지역관광 활성화’ 부문은 최대 7000만 원에 해당되는 관광프로그램 운영, 행사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지역 MICE 융복합’ 부문은 행사 기획과 개최비 등으로 최대 1억10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권종술 한국관광공사 MICE실장은 “국제이벤트는 지역으로 유입되는 외래관광객 확대 뿐 아니라 지역홍보 효과도 크다”며 “지역 특색이 반영된 국제이벤트 활성화를 통해 침체된 지역경제와 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공모사업과는 별도로 한국관광공사는 국제이벤트의 유치, 해외홍보, 개최에 대하여 연간 상시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