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 찬또위키 위엄…산마리노 정치 체계까지 술술 (‘톡파원 25시’)

입력 2022-04-21 08: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출처: JTBC 〈톡파원 25시〉 영상 캡처

JTBC ‘톡파원 25시’가 국경 투어로 신선한 즐거움을 안겼다.

20일 JTBC ‘톡파원 25시’(연출 홍상훈)에서는 세계의 국경을 주제로 나라와 나라가 맞닿아있는 국경지역을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랑스, 이탈리아, 미국 ‘톡(TALK)’파원들은 직접 각국의 국경지역을 방문했다.

먼저 프랑스 ‘톡’파원은 벨기에, 독일, 스위스 등 유럽의 8개국과 국경을 마주한 프랑스의 이색적인 국경지역을 소개했다. 스위스, 이탈리아 국경과 가까운 도시이자 알프스산맥으로 둘러싸인 안시에서는 스위스의 자연, 이탈리아의 운하, 프랑스를 동시에 느낄 수 있었다. 붉은 지붕의 도시 전체가 보이는 안시성 전망대 뷰에 스튜디오에서 감탄이 터져 나오자 다니엘은 “빨간 지붕은 파주에도 있다”고 해 폭소를 유발했다.

이어 스위스 국경에 있는 작은 마을 레 후쓰에 도착, 스위스 부부 ‘톡’파원과 만남이 성사됐다. 프랑스 ‘톡’파원의 잦은 컬래버레이션에 전현무는 “자꾸 합방을 해”라며 유쾌한 반응을 보였다. 특히 두 국가가 공존하는 호텔의 9번방에서는 침대 중앙이 프랑스와 스위스 국경으로 나뉘어져 시선을 집중시켰고 2층으로 향하는 계단 또한 7번째 계단에서 국경이 나뉘어져 관심을 모았다.

다음으로 이탈리아 ‘톡’파원은 국경으로 둘러싸인 바티칸과 산마리노 공화국으로 향했다. 도시국가인 바티칸은 입출국이 자유로워 아무런 절차 없이 걸어서 한걸음에 국경을 넘나들 수 있었다. 산마리노 공화국은 육교가 국경이었으며 산 위에 도시가 위치해 케이블카로 이동했다. 1700년의 역사를 가진 산마리노 공화국은 별도의 입국 절차는 없지만 관광 안내소에서 여권에 도장을 받을 수 있었다. 산마리노의 독특한 정치 체계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자 이찬원은 ‘찬또위키’다운 설명으로 감탄을 자아냈다.

마지막으로 미국 ‘톡’파원은 미국과 캐나다 국경지대 중 가장 유명한 나이아가라 폭포를 찾았다. 미국 ‘톡’파원은 폭포를 바로 앞에서 감상할 수 있는 테라핀 포인트에서 폭포의 웅장한 소리를 담는가하면 나이아가라의 아메리칸 폭포, 면사포 폭포, 호스슈 폭포를 모두 볼 수 있는 프로스펙트 전망대, 레인보우 브릿지를 건너 도착한 입국장까지 알찬 투어로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JTBC ‘톡파원 25시’는 매주 수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