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뮤뱅’ 2주 연속 1위…‘러브 다이브’ 5관왕

입력 2022-04-23 11:5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이브, ‘뮤뱅’ 2주 연속 1위…‘러브 다이브’ 5관왕

그룹 아이브(IVE)가 ‘LOVE DIVE(러브 다이브)’ 5관왕을 기록했다.

아이브는 22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서 두 번째 싱글 'LOVE DIVE (러브 다이브)'의 동명의 타이틀곡 'LOVE DIVE'로 1위에 올랐다. 앞서 이들은 SBS MTV '더쇼' 2주 연속 1위, MBC M '쇼! 챔피언', KBS 2TV '뮤직뱅크'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아이브는 "2주 연속 '뮤직뱅크'에서 1위를 하게 됐는데, 너무 감사하다. 누구보다 다이브(팬클럽명)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들은 대기실 인터뷰에서 밝힌 공약 대로 사랑의 큐피드로 변신해 앵콜 무대를 꾸몄다.

아이브의 신곡 'LOVE DIVE'는 사랑할 용기가 있다면 언제든지 뛰어들어 보라는 당당하고 거침없는 메시지를 담아낸 노래로,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퍼커션 사운드가 주를 이룬 다크 모던 팝 장르의 곡이다. 발매와 동시에 벅스, 지니, 멜론 등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최상위권에 진입했으며 빌보드, 스포티파이, 유튜브 뮤직, 애플 뮤직, 라인뮤직, QQ뮤직 등 해외 차트에도 이름을 올렸다. 'LOVE DIVE' 뮤직비디오는 공개 일주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5000만 뷰를 넘어서며 자체 최단 기록을 달성했다.

아이브는 다양한 방송 및 콘텐츠를 통해 'LOVE DIVE' 활발히 활동 중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