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다시안 패밀리=美신흥 재벌, “BTS·블랙핑크 압도” (장미의 전쟁)

입력 2022-04-24 22: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카다시안 패밀리 존재감에 대해 이야기한다.

25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리얼 커플 스토리-장미의 전쟁’(약칭 ‘장미의 전쟁’)에서는 미국 카다시안 패밀리의 사랑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룬다.

제작진에 따르면 이날 이은지는 SNS 팔로워를 통한 영향력을 언급하며 “우리나라 사람 중 1위는 블랙핑크 제니가 약 6400만 명, 2위는 방탄소년단 공식 계정”이라고 소개한다. 이어 “한국인은 아니지만, 한국에서 활동하는 분 중 1위는 블랙핑크 리사로, 7500만 명”이라며 “우리나라 인구보다 팔로워가 많지만 리사도 세계에선 41위”라고 운을 뗀다.

이은지는 카다시안 패밀리에 대해 “전 세계 팔로워 수 랭킹 20위 안에 이 가문 사람 5명이나 랭크되어 있다”라며 “이들의 팔로워를 합치면 약 12억 팔로워가 된다”라고 소개한다. 이어 “실제로 팔로워 뿐 아니라 록펠러, 카네기 가에 이어 21세기 미국의 신흥 재벌로 불리는 가문”이라며 “이 가문 둘째 딸의 재산은 2조 정도로 추정된다. 나머지 가족도 그에 못지 않은 재산을 가졌다”라 고 킴 카다시안의 재산을 공개했다.

또 “놀라운 것은 대대손손 부자인 집안이 아니라 개개인의 능력으로 각자의 부를 이뤘다는 것이다”라며 “진짜 자수성가”라고 카다시안 패밀리 능력을 치켜세웠다.

이 밖에 방송에는 킴 카다시안이 ‘패리스 힐튼 옆 걔’에서 가문의 유명세를 이끈 진정한 파워 셀럽이 되는 과정을 자세히 다룬다.
방송은 25일 월요일 저녁 8시 30분.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