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왼쪽)과 김현진 CJ제일제당 디지털사업본부장이 협약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l SSG닷컴

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왼쪽)과 김현진 CJ제일제당 디지털사업본부장이 협약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l SSG닷컴


SSG닷컴과 CJ제일제당이 21일 업무협약을 맺고, 온라인 장보기 경쟁력을 높이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공동의 매출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브랜드 단위의 전략 과제를 수립한다. 비비고와 햇반 등 CJ제일제당의 대표 브랜드를 적극 입점시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다.

또 차별화된 온라인 장보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25일 CJ제일제당의 블라섬 브랜드관 ‘비비고’를 오픈한다. 블라섬 브랜드관은 SSG닷컴 공식 브랜드관의 상위 개념으로 고객 경험을 극대화한 일종의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다.

SSG닷컴의 쓱배송(당일 시간대 지정배송)과 새벽배송으로 만날 수 있는 CJ제일제당의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또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요리 래시피를 공개하고, 월 단위로 체험단을 운영하는 등 신상품 알리기에도 나선다.

블라섬 브랜드관 오픈 기념으로 5월4일까지 CJ제일제당 상품 구매 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은 “CJ제일제당과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온라인 장보기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향후 다양한 산업의 선도 기업과 전방위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해 독자적인 플랫폼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