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우재 “24시간 반려견에 매여 사는 여친, 똑같은 사람 만나야” (연참3)

입력 2022-05-04 08: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KBS Joy '연애의 참견3']

'연애의 참견3' 여자친구의 남다른 반려견 사랑 때문에 연애에 위기를 맞았다.

지난 3일 KBS Joy 예능프로그램 '연애의 참견 시즌3' 122회에서는 29세 고민남의 사연이 공개됐다.

고민남은 선천적인 알레르기로 개를 싫어했지만 첫눈에 반한 반려인 그녀와 가까워지기 위해 개를 좋아하는 척 했고 결국 사귀는데 성공했다. 하지만 여자친구의 반려견은 분리불안증이 심해 혼자 둘 수 없었고 늘 3자 데이트를 해야 했다.

그러던 어느 날, 고민남은 여자친구가 잠시 맡긴 반려견을 잃어버리고 말았는데 3일 후 여자친구의 전 남자친구로부터 반려견을 찾았다는 연락이 왔다. 보호소에서 데려온 줄 알았던 반려견은 과거 여자친구가 전 남자친구와 함께 두 마리를 분양받아 나눠 키웠다는 사실도 밝혀졌다.

이어 여자친구는 고민남과 데이트를 하기 위해 전 남자친구에게 반려견을 맡기는 일이 잦아졌고, 기분 나빠하는 고민남에게 전 남자친구는 우리의 데이트를 도와주는 고마운 사람일 뿐이라며 오히려 화를 냈다.

곽정은은 "여자친구가 거짓말하는 건 아니지만 현재의 연인이 받아들이기가 너무 어렵다. 상대방 입장에선 '힘들 수 있겠구나'란 생각을 할 수 있어야 하는데 여자친구는 이 사실을 공감하지 못 한다. 본인 마음이 불편한 건 싫어하지만 상대방에게 조금의 고마움도 느끼지 않고 자기감정만 당연한 사람"이라고 지적했다.

주우재는 "고민남은 여자친구와 전 연인이 만나는 모습을 계속 봐야하는데 여자친구는 아무 것도 아니라는 태도로 말하고 있다. 24시간 강아지에 매여 살 거라면 비슷한 사람을 만나야 한다. 이렇게 배려 없고 자기중심적인 사람과 연애를 이어갈 이유가 없다"고 경고했다.

김숙은 "고민남은 '여행 가고 싶다, 1주년 기념하고 싶다' 혼자 벽 보고 이야기 하고 있다"며 안타까워했고, 서장훈은 "서로 연인이 될 어떠한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 고민남은 더 이상 이 관계에 매달리지 말아라"라고 조언했다.

KBS Joy '연애의 참견 시즌3'는 매주 화요일 밤 8시 30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