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6월 출시 ‘에버랜드 메타버스’ 티저 공개

입력 2022-05-12 15: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티익스프레스·퍼레이드 등 현실 콘텐츠 메타버스 구현
로블록스 기반 ‘플레이댑 랜드’ 맵 형태 6월 중순 오픈
“메타버스·캐릭터·교육·게임 등 디지로그 콘텐츠 확대“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6월 ‘에버랜드 메타버스’ 출시를 앞두고 티저 영상을 SNS에 공개했다.

11일 공개한 약 30초 분량의 티저 영상에는 메타버스에서 구현할 디지털 에버랜드의 다양한 모습들을 하이라이트로 담았다. 에버랜드에서 가장 인기 많은 티익스프레스를 가상공간에서 탑승하고 슈팅워터펀 퍼레이드카를 따라다니며 물총 싸움을 하거나 반딧불이 체험하는 등 실제 에버랜드 여름축제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이 등장한다. 티저 영상 공개와 함께 댓글 이벤트도 5월 말까지 진행해 에버랜드 이용권, 게임 아이템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가상과 현실이 접목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디지털 기반의 에버랜드 세계관을 확장하고자 블록체인 서비스 기업 플레이댑과 3월부터 메타버스 구축을 준비해 왔다. 6월 중순 오픈 예정인 ‘에버랜드 메타버스’는 로블록스 기반 메타버스 ‘플레이댑 랜드’에 맵 형태로 조성된다.

‘에버랜드 메타버스’는 티익스프레스, 퍼레이드, 장미원 등 실제 콘텐츠가 가상공간들을 실감나게 구현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연계된 다양한 디지털 고객 경험 콘텐츠도 갖추었다. 메타버스에서 특정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에게는 실제 놀이기구 우선탑승권, 상품교환권 등을 선물한다. 플레이댑의 블록체인 기술 기반 NTF도 증정할 예정이다. 에버랜드 현장 고객을 대상으로 한 메타버스 게임 아이템 증정 이벤트도 있다.


에버랜드의 5개 지역 중 유러피안 어드벤처를 중심으로 먼저 오픈하고 이어 에버랜드 전 지역과 스피드웨이, 골프장 등을 메타버스 생태계에서 디지털 혁신기업들과 함께 계속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관계자는 “앞으로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에버랜드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캐릭터, 교육, AR 게임 등 파크 인프라와 연계된 디지로그(디지털과 아날로그의 합성어)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올 여름 새로운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한토큰)도 선보일 예정이다. 4월 에버랜드 최초로 선보인 튤립축제 30주년 기념 NFT 11종 330개는 판매 개시 15초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