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교통·자연 ‘삼박자’,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

입력 2022-05-19 09: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 사진제공 | 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 164세대 일반 분양
포스코건설이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을 선보인다.

경기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956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은 지하 2층 지상 29층 5개 동 총 304세대로 구성되며 이 중 164세대가 일반 분양된다. 59m²C 16세대, 103m² 148세대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평형으로 구성돼 있다.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은 2018년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조기 완판됐던 평촌 어바인퍼스트(3850세대) 단지 내 학교 부지를 용도 변경해 신규 공급하는 것이라 이번 물량까지 더하면 더샵 브랜드는 동안구 내 총 4154세대 매머드급 단지로 거듭나게 된다.

교육, 교통, 자연, 편의를 아우르는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점이 돋보인다. 호원초가 가까이 있고 호계중, 신기중도 도보권에 있다. 안양시립호계도서관도 가까워 자녀가 있는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교통망도 우수하다. 금정역(1·4호선), 범계역(4호선)은 물론 1번, 47번 국도와 평촌IC, 산본IC 등이 가깝고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이용이 용이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하기 수월하다. 2026년 개통 예정인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이 들어서게 되면 역세권 단지로 더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GTX-C노선도 계획돼 있어 향후 교통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주변으로 롯데백화점, NC백화점, 홈플러스, 롯데마트, 평촌아트홀 등 쇼핑, 생활, 문화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고 호계근린공원, 자유공원, 호계1동 소공원 등 여러 공원도 인접해있다.

더샵만의 차별화된 설계도 돋보인다.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위해 전기차 충전 설비를 설치하고 포스코건설의 스마트 기술인 아이큐텍(AiQ TECH)을 적용해 조명, 난방, 가스 및 환기 등을 자동제어한다. 승강기 내부에 설치된 UV-C LED 살균조명은 미세 바이러스 및 세균을 제거한다.

분양 관계자는 “앞서 성공적인 분양에 이어 입주 후 높은 프리미엄까지 형성됐던 평촌 어바인퍼스트와 안양 호계동 일대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을 완성하는 단지로 지역 수요자들의 관심이 매우 뜨겁다”며 “기대감이 높은 단지인 만큼 성실하게 시공해 소비자들의 호응에 부응하겠다”고 밝혔다.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