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지암리조트&화담숲, 6월부터 한달 여간 ‘여름 수국 축제’

입력 2022-05-26 14: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화담숲 수국원과 리조트 광장 등에 7만여 수국 만개
포토존과 스탬프 투어, 레스토랑은 여름 신메뉴 출시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와 화담숲은 6월1일부터 7월 초까지 ‘여름 수국 축제’를 진행한다.

4500㎡ 규모의 화담숲 테마원인 수국원을 비롯해 곤지암리조트의 시계탑 광장 주변 등에서 초여름에 만개하는 수국 100여 종 7만여 본을 만날 수 있다. 곤지암리조트와 화담숲은 ‘여름 수국 축제’ 기간에 루지, 스파, 곤돌라 하늘공원 및 자동차극장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을 가동한다.

화담숲 수국원은 17개의 테마원 가운데 여름에 가장 아름다운 곳이다. 조밀한 꽃들이 모여 한 송이 부케와 같은 큰잎수국, 고깔 모양의 흰색의 꽃이 피는 목수국, 커다란 다발로 풍성함을 자랑하는 미국수국, 소담하고 청초한 푸른빛의 산수국 등 다양한 수국들이 있다. 수국원을 비롯해 화담숲 원내 각종 포토존도 조성했다.

화담숲의 주요 테마원에 비치된 스탬프를 찾아 기록으로 남기는 스탬프 투어‘도 진행한다. 별도의 비용없이 매표소에 비치된 이용안내도를 가지고 화담숲의 여름을 대표하는 테마원을 찾아 관람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여름 수국 축제’는 입장인원수를 분산하여 여유롭고 안전한 관람을 위해 방문전 화담숲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는 100%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입장 마감은 오후 5시이다. ‘여름 수국 축제’가 열리는 6월에는 현충일인 6일을 제외한 매주 월요일에 휴원한다.

한편, 곤지암리조트와 화담숲의 레스토랑은 여름 시즌 한정 신메뉴를 출시한다. 곤지암리조트의 한식당 담하에서는 속초식 명태회냉면을 선보이고, 카페테리아에서는 홍게 한 마리가 통째 들어간 홍게짬뽕을 내놓았다. 화담숲의 한옥주막에서는 메밀 검은콩국수와 간장 막국수를 판매한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