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지, 앵그리독스와 전속계약→본격 스포테이너 행보 [공식]

입력 2022-05-27 08: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국가대표 축구선수 출신으로 김병지가 앵그리독스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27일 퍼스널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앵그리독스측은 “현재 축구계 및 방송계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병지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히면서 그의 더욱 본격적인 스포테이너 행보를 예고했다.

트레이드마크인 꽁지머리 헤어스타일로 친숙한 김병지는 1992년 울산 현대 호랑이에 입단하면서 프로 축구선수 생활을 시작, 이후 국가대표 골키퍼로 활약하며 은퇴 전까지 706경기 출전이라는 K리그 최다 출전 기록을 갖고 있는 레전드 골키퍼로 국민들의 큰 사랑을 받아왔다.

그는 현재 대한축구협회 부회장이자 김병지스포츠문화진흥원 이사장으로 축구 인재 양성 및 축구 대중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스포츠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김병지는 약 38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꽁병지tv’를 운영하며 전문성과 재미를 겸비한 축구 콘텐츠로 팬들과 꾸준히 소통 중이다.

또 김병지는 SBS 인기 예능 프로그램 ‘골 때리는 그녀들’ 시즌 1을 통해 ‘FC 국대패밀리’의 감독으로 활약한데 이어 시즌 2에선 개그우먼 팀 ‘FC 개벤져스’의 감독을 맡아 치밀한 분석력과 열정적인 코칭으로 대한민국 축구 전설다운 면모를 보이고 있다.

여기에 최근 조혜련, 이현이, 차서린과 함께 SBS 예능 ‘편먹고 공치리3 랜덤박스’ ‘골 때리는 그녀들’ 특집에 출연해 축구가 아닌 골프에서도 노련한 모습과 남다른 예능감을 드러냈다. JTBC 예능 ‘뭉쳐야 찬다 2’에서는 자신이 이끄는 ‘꽁병지FC’와 안정환이 감독을 맡은 '어쩌다벤져스'의 경기에서 2대 0으로 승리를 거두기도 했다.

이처럼 레전드 축구선수에서 다재다능 스포테이너로서의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는 김병지가 앵그리독스와 함께 향후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기대를 높인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