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대,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 첫 사극 주인공 [공식]

입력 2022-06-16 09: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김영대가 차기작으로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 출연을 확정했다. 톱스타에서 왕으로 변신하는 것.

tvN 드라마 '별똥별'에서 톱스타 공태성 역으로 사랑받은 김영대가 곧바로 차기작 MBC 새 드라마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이하 '금혼령')에 주인공으로 출연을 확정했다. 조선의 왕 이헌 역으로 시청자들을 만난다.

'금혼령'은 7년 전 세자빈을 잃고 금혼령을 내린 왕 이헌 앞에 죽은 세자빈으로 빙의할 수 있다는 사기꾼 소랑이 나타나 벌이는 유쾌하고 통쾌한 로맨틱 코미디 사극이다. 김영대는 조선의 왕 이헌 역을 맡는다. 이헌은 왕이자 사랑하는 여인을 위해 뭐든 다 해줄 수 있는 사랑꾼으로 달달한 매력을 가득 품고 있는 인물이다.

'금혼령'은 천지혜 작가의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했으며 김영대 생애 첫 사극 작품이다. "전부터 사극을 하고 싶었는데 좋은 작품에 출연하게 되어 설레고 행복하다"고 캐스팅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대본을 보고 이헌이라는 캐릭터에게 매력을 느꼈고 재미있게 촬영할 수 있을 것 같아 감사한 마음이다"라고 촬영을 앞둔 기대를 덧붙이기도. 김영대가 사극에서 어떤 매력을 펼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MBC 로맨틱 코믹 사극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은 드라마 '내 뒤에 테리우스', '두 번은 없다' 공동 연출을 한 박상우 감독이 연출한다. 김영대 외에 박주현, 김우석 등 싱그러운 청춘 스타들이 캐스팅됐으며 하반기 방송 예정이다.

사진=아우터코리아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