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 저격’ 이벤트에 게이머 열광 [김명근 기자의 게임월드]

입력 2022-07-05 09: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 행사 ‘2022 하이델 연회’, ‘마비노기’의 오프라인 쇼케이스 ‘판타스틱 데이’, ‘로스트아크’의 업데이트를 발표한 ‘로아온 썸머’(위부터). 사진제공|펄어비스·넥슨·스마일게이트

여름시즌 앞두고 유저와 접점 넓히는 게임사들

펄어비스, 2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
넥슨, 이용자 초청 ‘판타스틱 데이’
‘로아온 썸머’ 생방에 27만명 몰려
새 콘텐츠 소개·공연 등 소통 강화
여름 시즌을 앞두고 게임업계가 유저와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인기 게임을 서비스하는 주요 게임사들은 최근 게이머 대상 행사를 잇달아 진행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열린 오프라인 행사도 있어 관심을 끌었다. 게임사들은 올 여름 즐길 수 있는 신규 업데이트 콘텐츠를 소개하고, 다양한 즐길거리도 제공했다.


●검은사막 모바일 ‘하이델 연회’ 개최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유저를 대상으로 ‘2022 하이델 연회’를 2일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하이델 연회는 매년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이용자 행사다. 코로나19 확산 후 지난 2년 동안 온라인으로 개최했지만, 올해는 서울 웨이브 아트센터에 이용자 100명을 초청해 오프라인으로 만났다.

글로벌 이용자도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생중계도 준비했다. 각종 레크리에이션은 물론 신규 콘텐츠 공개 등 즐길거리가 마련됐다. 인게임 OST를 재해석한 라이브 재즈 공연도 준비해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이용자를 대상으로 ‘보이스 오브 어드벤처러스 서울’(VOA 서울)도 16일 서울 웨이브 아트센터에서 개최한다. VOA는 전 세계 이용자들을 직접 찾아가 만나는 이용자 중심 행사다. 한국에 앞서 미국과 일본에서 먼저 진행했다. 이번 VOA 서울은 2019년 12월 ‘칼페온 연회’ 이후 한국에서 처음 열리는 오프라인 이벤트다.

검은사막 PC와 콘솔 계정을 보유한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으며, 총 100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펄어비스는 한국에 이어 VOA 행사를 전 세계에서 계속 진행할 계획이다. 또 VOA 서울 행사 이후 9월 중 검은사막 글로벌 이용자를 위한 하이델 연회도 추가로 열 예정이다.


●넥슨, 스마일게이트도 여름 맞이 축제

다른 게임사들도 최근 이용자들과의 만남을 가졌다. 넥슨은 6월25일 서울 강남 VSG 아레나에서 PC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오프라인 쇼케이스 ‘판타스틱 데이’를 열고, 여름 업데이트 계획 및 이벤트 소식을 공개했다. 게임과 특별한 인연이 있는 이용자들을 초청한 가운데,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로 진행했다.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는 각종 사전 이벤트를 실시하고, 초대 가수 특별 공연도 선보였다.

여름 업데이트 계획도 전했다. 7월에는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위해 성장 요소들을 개선하고, 8월에는 새로운 성장을 키워드로 히든 재능의 각성 형태인 아르카나 재능을 선보인다. 넥슨은 6월18일 ‘던전앤파이터’의 온라인 쇼케이스 ‘던파로ON 2022 SUMMER’를 열고 여름 업데이트 계획 및 하반기 로드맵을 발표했다.

스마일게이트RPG는 PC온라인게임 ‘로스트아크’의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하는 ‘로아온 썸머’를 6월25일 열었다.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동시 시청자 수가 27만 명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여름 업데이트 기간 진행될 개선 사항과 신규 콘텐츠, 이벤트 등이 발표됐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