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 “2년3개월만에 완전체 컴백 설레, ‘위너팝’ 감사한 수식어”

입력 2022-07-05 13: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위너, 사진=YG엔터테인먼트

그룹 위너(WINNER)가 컴백 소감을 말했다.

5일, YG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그룹 위너의 미니 4집 [HOLIDAY]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강승윤은 이날 “행복하고 기쁘다. 송민호와 나는 솔로 활동을 했는데 형들과 함꼐 하는 활동은 또 남다르다. 두 멤버는 군대를 다녀왔다. 위너의 2막이다”라고, 김진우는 “앨범 나올 수 있게끔 강승윤과 송민호가 꾸준히 활동을 해줘서 고맙다. 나도 컴백 준비를 하면서 설레고 벅찼다. 팬, 대중들에게 빨리 보여드리고 싶어서 열심히 준비 했다. 모두에게 설레는 앨범이 됐으면 한다”라고 2년 3개월만에 완전체로 컴백하는 소감을 말했다.

이어 강승윤은 “‘위너팝’이라는 수식어를 우리가 먼저 말한 게 아니라 감사할 뿐이다. 팬들, 대중들이 듣고 붙여줬다. 가수 인생에서 얻지 못할 수도 있는 수식어지 않나”라며 “‘제철 위너’라는 청량한 느낌과 맞아 떨어지는 것 같다. 우리가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곡도 여름 노래였기 때문이다”라고 위너만의 독보적인 음악 색을 자부했다.

[HOLIDAY]라는 앨범명과 걸맞게 축제의 흥겨움과 설렘 가득한 음악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I LOVE U'는 청량감 넘치는 멜로디와 사랑에 빠진 남자의 솔직한 화법이 매력적인 노래다. 아울러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디스코풍 댄스와 포인트 안무가 예고됐다.

수록 곡에는 위너 멤버들이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레트로한 유로댄스 사운드가 신나는 '10분', 뭄바톤 스타일의 'HOLIDAY', 따뜻한 감성이 돋보이는 '집으로', 808 드럼에 어쿠스틱 기타 스트로크 궁합이 잘 어우러진 'FAMILY', 재치 있는 가사가 인상적인 '새끼손가락' 등이 위너의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다시 한번 증명할 예정이다.

위너는 음원 공개 1시간 전인 오늘(5일) 오후 5시부터 유튜브와 틱톡서 생중계되는 '카운트다운 라이브'로 팬들을 만난다. 위너의 새 앨범은 이날 오후 6시 공개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