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진구♥문가영 로맨스 완성→문가영 악몽=과거 기억 (링크) [TV종합]

입력 2022-07-06 10: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문가영을 괴롭히던 악몽이 잃어버린 과거 기억으로 밝혀졌다.

5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링크 : 먹고 사랑하라, 죽이게’(연출 홍종찬 극본 권기영 권도환, 약칭 ‘링크’) 10회에서는 노다현(문가영 분)이 은계훈(여진구 분)의 실종된 여동생과의 관련성이 한 겹 드러났다.

먼저 눈물의 키스로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은계훈과 노다현. 지화동에 돌아온 이유와 가족에 대한 죄책감에 종종 비겁해질지 모르지만 이런 나라도 괜찮다면 계속 맛있는 거 해주겠다는 은계훈 식의 고백이 그녀의 마음을 세차게 두드렸다. 두 사람이 함께 먹고 일하는 행복한 시간들이 이어졌다.

이런 가운데 지화동 아이들이 모두 모인 그날 이후 이진근의 행방이 묘연해져 긴장감이 드리워졌다. 은계훈은 이진근이 갑자기 아버지의 안부를 묻던 그날 밤 통화에서 그가 함께 있던 자가 진범일 것이라 보고 찾으러 나섰다.

18년 전 은계영 실종사건의 용의자로 몰렸던 한의찬(이규회 분)의 아들이자 순경 지원탁(송덕호 분)을 끌고 안정호(김찬형 분) 경위를 만난 은계훈은 그 당시 한의찬이 증거불충분으로 풀려난 이유를 들을 수 있었다. 마지막 목격자의 허위 증언 그리고 학원 운영이 어려워져 술집에서 일하게 된 한의찬의 속사정이 18년 만에 피해자 오빠와 아들에게 전해졌다. 지원탁이 본 피 묻은 아버지의 옷은 술집에서 손님과 마찰 중 벌어진 것일 뿐.

비로소 진실을 알게 된 지원탁은 형언할 수 없는 분노와 서러움에 자리를 박차고 나갔다. 평생 자신과 아버지를 비참하게 살게 한 지구대 서 대장(유성주 분)을 가만두지 않겠다며 참았던 울분을 터트렸다. 은계훈은 지원탁의 심정을 이해하면서도 그가 후회할 짓을 하지 않도록 필사적으로 설득하고 막아 세웠다. ‘너는 용서를 구할 수 있는 아버지가 아직 계시지만 나는 할 수가 없다’는 은계훈의 한 마디가 가슴을 후벼팠다.

또한, 노다현은 문득 떠오른 어릴 적 기억에 불안감을 느꼈다. 어린 이진근을 따라 붉은 대문 앞에 선 모습이 어쩌면 이진근과 관련된 잃어버린 기억이 아닐지 의심했다. 이에 악몽의 실체를 찾아보겠다며 동네 곳곳을 돌아다닌 그녀는 꿈속에서 봤던 장소와 비슷한 어느 한 집을 발견했지만 붉은 대문이 아닌 파란 대문이라 별생각 없이 돌아섰다.


그러던 중 꼼짝없이 숨어있던 이진근은 노다현이 SNS에 남긴 유인책에 반응해 아무도 없는 도서관에서 모습을 드러냈다. 경찰에 쫓기는 신세가 된 그는 노다현을 대하는 행동도 한층 더 거칠고 공격적이었다. 노다현은 공포가 치미는 와중에도 은계훈과 통화한 날 만난 사람이 누구인지를 물었다. 이에 이진근은 “넌 은계훈하고 절대 이어질 수가 없어. 왜냐면 이유가 있거든”이라며 쏘아붙였다. 노다현은 물러서지 않고 자신이 꿈에서 본 것이 그저 악몽인지, 기억인지를 확인코자 했지만 아니길 바라는 바람과 달리 “이제 기억나? 붉은 대문”이라는 이진근의 대답에 그대로 주저앉아 버렸다.

자신 때문에 이진근에게 화를 입을 뻔했다며 속상해하는 은계훈에게 노다현은 “내가 은계영을 아는 거 같아”라며 조심스럽게 고백했다. 아직은 확실치 않지만 꿈에서 수차례 본 붉은 대문과 그간 이진근의 말들은 자신이 은계영 사건과 어떤 관련이 있을지 모른다는 결론에 도달하게 만들었다. 이어 참담한 심정의 노다현과 충격에 휩싸인 은계훈의 모습 그리고 노다현이 무심코 지나쳤던 파란 대문의 벗겨진 틈 사이로 보이는 빨간 페인트까지 무서운 기억이 몰고 올 불길한 예감을 알렸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