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고은이 티빙 오리지널 ‘유미의 세포들 시즌2’ 열연에 이어 OST 가창까지 참여한다.

‘유미의 세포들 시즌2’ 측은 오는 15일 정오 일곱번째 OST인 88KEYS의 ‘섬’을, 16일 정오 김고은의 ‘어두운 마음은 오늘 밤 지나갈거야 (Prod. by 옥상달빛)’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김고은은 ‘유미의 세포들 시즌2’에서 유미 역으로 열연하며 가슴 두근거리는 설렘, 애틋함, 감동 등 다양한 감정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김고은이 부른 ‘어두운 마음은 오늘 밤 지나갈거야’는 캄캄한 밤처럼 마음에도 어둠이 찾아올 때가 있지만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그 무거운 마음이 무사히 지나가길 바라는 뭉클한 감성을 담은 노래다. 과거 영화 ‘변산’ OST 피처링으로 참여해 매력적인 음색을 선보였던 김고은은 ‘유미의 세포들 시즌2’를 통해 정식으로 첫 솔로 OST를 선보이게 됐다.

김고은은 이번 녹음에 참여하며 “유미의 솔직한 마음을 고스란히 담아내려 노력했다”고 감상을 전했다.

뿐만 아니라 작사, 작곡에는 옥상달빛이 참여해 한층 완성도를 높였다.
또 88KEYS의 ‘섬’은 순간이 영원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곡으로, ‘유미의 세포들 시즌2’ 속 로맨스 라인의 몰입도를 높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유미의 세포들 시즌2’ OST Part 7 88KEYS의 ‘섬’은 15일 낮 12시, OST Part 8 김고은의 ‘어두운 마음은 오늘 밤 지나갈거야 (Prod. by 옥상달빛)’은 16일 낮 12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 등을 통해 발매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