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판매 데이터 및 검색어 분석 겨울여행지 추천
날씨, 버킷리스트, 온천, 골프 등 4가지 콘셉트로 구분
하나투어는 겨울 시즌을 겨냥한 ‘따뜻한 겨울여행’ 기획전을 14일 론칭했다.

하나투어닷컴이 최근 여행 관련 인기 검색어를 결과 일본, 괌, 다낭, 보라카이 등 온화한 기후의 여행지가 상위 20위권을 차지해 기후가 온화한 지역의 여행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특히 인기 휴양지인 나트랑(17위)과 세부(18위)는 전주 대비 각각 3계단씩 상승하며 검색량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하나투어는 상품 판매 데이터 기반으로 선호 지역을 분석하고, 기획 노하우를 접목해 ‘따뜻함’과 ‘설렘’을 콘셉트로 기획했다. 나트랑, 하와이, 괌 등 온화한 기후를 즐길 수 있는 ‘따뜻한 햇살 여행’을 비롯해 캐나다 오로라 뷰잉, 몽골 설경투어 등 버킷리스트를 실현하는 ‘따뜻한 설렘 여행’, 온천여행의 대명사인 일본 규슈, 홋카이도, 스위스를 포함한 ‘따뜻한 온천 여행’, 치앙마이, 클락의 그린 위에서 골프를 즐기는 ‘따뜻한 골프 여행’ 등이다.

하나팩 2.0 상품으로 구성했고 합리적인 가격의 세이브부터 약속한 여행을 보장하는 개런티 프로그램을 적용한 스탠다드, 프리미엄까지 가격과 일정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고객 검색 기반 데이터와 과거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 후 매력적인 겨울 여행지를 찾는 고객 수요를 예측해 이번 동계 기획전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