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이윌미디어 제공]

[사진=아이윌미디어 제공]


가수 겸 배우 육성재가 단독 팬미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육성재는 지난 18일과 19일 양일간 서울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단독 팬미팅 \'육성재 개인전 : Look Closely (1995 作)\'를 진행하고 팬들과 만났다.

이번 팬미팅에서 육성재는 별도의 MC나 게스트 없이 모든 순서를 본인과 팬들이 함께 하는 시간으로만 꽉 채웠다. 현장 관객들과 같이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코너들을 준비한 그는 그동안 보여줄 기회가 없었던 자신의 새롭고 인간적인 면모들을 가감 없이 뽐내며 유쾌함을 선사했다.

솔로 아티스트로서 처음 진행하는 팬미팅인 만큼 육성재는 공연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첫 번째 솔로 싱글 \'EXHIBITION : Look Closely(엑시비션 : 룩 클로슬리)\'의 타이틀곡 \'BE SOMEBODY(비 썸바디)\'로 오프닝 무대를 꾸민 그는 수록곡 \'Without you(위드아웃 유)\'와 \'The Ghost(더 고스트)\'는 물론, 비투비 동료 이창섭의 \'천상연\'을 커버한 무대, 미발표곡 \'점점\'까지 완성도 높은 라이브 무대를 선보였다.

또 \'육성재 개인전 : Look Closely (1995 作)\'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전시회 작품들을 설명해주는 도슨트 콘셉트의 육성재도 만나볼 수 있었다. 그는 \'도슨트 육성재\'와 \'그냥 육성재\' 두 가지 버전을 오가며 팬미팅을 진행했고, 때로는 콘셉트에 과몰입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팬미팅 막바지에는 육성재가 직접 쓴 손편지가 공개됐고, 멜로디(팬덤명)를 향한 진심이 가득 담긴 편지 내용에 객석은 순식간에 감동으로 물들었다. 준비한 순서가 모두 끝난 후에는 팬들에게 일일이 손을 흔들어주는 등 팬서비스도 잊지 않았다.

육성재는 최근 첫 번째 솔로 싱글 \'EXHIBITION : Look Closely\'를 발매하며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입증했다. 음악방송 활동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그는 다양한 방송 출연, 온·오프라인 활동으로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