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폴리스 전문 기업 유니크바이오텍은 신제품 ‘맛있는 프로폴리스 키즈 젤리’를 출시했다.

간편하게 씹어서 섭취할 수 있는 젤리 형태의 어린이용 건강기능식품으로, 구강 항균작용에 도움을 준다.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 분열에 필요한 아연, 칼슘과 인의 흡수 및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를 배합해 성장기 어린이에게 항균, 면역, 뼈 건강 등 다양한 기능성을 제공한다.
사진제공|유니크바이오텍

사진제공|유니크바이오텍


새콤달콤한 샤인머스캣 맛으로 어린이 뿐만 아니라 누구나 즐겁게 섭취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간편한 스틱 포장으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사단법인 한국바이오특화센터협의회의 ‘2024년 생물활성성분 기반 기능성 바이오 소재 제품화 및 양산화 사업’ 지원으로 개발되었다.

유니크바이오텍 쇼핑몰과 쿠팡, 네이버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해외 전시회에서 좋은 반응을 보인 일본, 베트남, 미국, 중국 등 다양한 국가로도 수출할 예정이다.
허용갑 유니크바이오텍 대표이사는 “프로폴리스를 맛있게 섭취하면서 항균 효과와 면역기능, 세포 분열, 뼈 형성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진 복합 기능성분을 배합해 성장기 어린이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신제품은 유니크바이오텍이 2020년부터 진행한 ‘맛있는 프로폴리스 개발 프로젝트’의 네 번째 제품이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