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검진 3회 무료, 세종시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 기회

세종시청 전경. 사진제공|세종시청

세종시청 전경. 사진제공|세종시청



세종특별자치시가 2월 3일부터 14일까지 ‘2025년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의 참여 시민을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채움건강’ 앱에 개인별 건강정보를 직접 입력한 뒤 활동량을 측정하는 스마트워치와 연계해 24주간 건강상담·운동지도·영양관리 등 비대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참여 대상은 만 19~64세 성인으로 직장 또는 거주지가 세종시에 있어야 한다. 또 의료기관에서 고혈압·당뇨·이상지질혈증을 진단받지 않고 해당 질환의 치료를 위해 약물 처방을 받지 않은 비질환자 중 혈압, 공복혈당 등에 건강위험요인을 보유하고 있는 자를 우선 선정한다.

건강위험요인 판정기준에서 벗어나더라도 의사의 의료적 판단에 따라 참여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보건소 누리집에서 예비 대상자를 포함한 130여 명을 온라인 접수로 모집한다. 이후 개인별 건강검진을 통해 대상자 105명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사업 참여자 모집은 접수 기간 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2기 대상자는 오는 5월에 모집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보건소 건강증진실로 문의하면 된다.

시 김수영 보건소장은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평소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다”며 “생활 습관 개선 및 만성질환 발병 위험 감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장관섭 기자 localcb@donga.com


장관섭 스포츠동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