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청소년수련관, 자치조직 활동 소개 및 임명장 수여식 진행


인천 부평구청소년수련관, 2025 자치조직연합발대식을 개최하여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 부평구청

인천 부평구청소년수련관, 2025 자치조직연합발대식을 개최하여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 부평구청



인천 부평구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 및 학부모, 수련관 관계자 등 150여 명이 함께하여 ‘자치조직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구의 다른 청소년시설인 부평구청소년꿈나래터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청소년동아리 2개 팀도 행사에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활동우수 청소년 시상을 시작으로 막을 열었으며 각 자치조직(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자원봉사단, 청소년기자단, 대학생서포터즈, 청소년동아리연합, 학부모지원단, 청소년동아리 등)의 올해 활동 소개 및 조직별 임명장 수여, 청소년동아리 축하 공연(댄스동아리 MZ, 밴드동아리 이상) 순으로 진행됐다.

이후 발대식에 참석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 후보의 공약발표 및 임명 찬반 투표를 진행했고 선발 결과는 오는 26일 발표될 예정이다.

박건호 청소년수련관장은 “청소년들이 자치조직 활동을 통해 다양하고 의미 있는 경험과 창의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지지를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련관은 청소년운영위원회를 포함한 자치조직이 올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인천|박미정 기자 localcb@donga.com 



박미정 스포츠동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