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 K2가 등산의 색다른 즐거움을 제안하는 시그니처 캠페인 ‘2025 K2 어썸하이킹(AWESOME HIKING)’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어썸하이킹’은 빠르게 걷거나 높이 오르지 않아도, 나만의 방식으로 산을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하이킹 캠페인이다. 2018년 첫선을 보인 이래 ‘따로 또 같이’ 걷는 새로운 등산 문화로 자리 잡았으며, 2021년부터는 전국의 다양한 산에서 개별 참가자들이 미션을 수행하는 온택트(ontact) 형식으로 운영돼 왔다.

2025년 캠페인은 8일 오전 10시부터 K2 공식 온라인몰에서 선착순 1000명을 모집했다. 참가자들은 24, 25일 이틀간 서울 북한산과 관악산, 경기 광교산, 인천 계양산, 대전 계룡산, 광주 무등산, 대구 팔공산, 경남 금정산 등 전국 8개 산 중 하나를 선택해 하이킹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캠페인 굿즈로 구성된 ‘어썸하이킹 패키지’가 제공된다. 패커블 배낭, 롱반다나, 등산 양말, 물병이 포함돼 실용성은 물론 K2 감성을 담은 스타일도 챙길 수 있다. K2 공식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 쿠폰까지 더해져 참여만으로도 알찬 혜택이 주어진다.

캠페인 기간 동안 3가지 하이킹 미션이 부여되며, 이 중 필수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K2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 1만 점이 지급된다. SNS 인증 등으로 우수 참여자로 선정될 경우 푸짐한 경품도 제공된다.

본격적인 하이킹에 앞서 16일에는 ‘K2 어썸하이킹’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사전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이 열린다.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이번 시즌의 주요 미션과 하이킹 꿀팁이 소개될 예정이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