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국회에서 열린 ‘새시대 혁신도시 육성 대선정책의제 제시 기자회견’ 공동결의대회 단체사진. 사진제공|김천시

14일 국회에서 열린 ‘새시대 혁신도시 육성 대선정책의제 제시 기자회견’ 공동결의대회 단체사진. 사진제공|김천시




국회서 혁신도시 활성화 등 현안사업 열띤 논의
혁신도시 공공기관 2차 이전 촉구 ‘공동결의대회’ 참석 
배낙호 김천시장은 기존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 2차 이전을 대통령 공약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14일 국회에서 열린 공동결의대회에 참석했다.

배 시장은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실을 방문해 송언석 기획재정위원장과 김천혁신도시 활성화 방안 등 현안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논의의 장’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배 시장은 혁신도시 공공기관 2차 이전 촉구를 위한 국회 차원의 협조를 요청했으며 송언석 의원 또한 지역 주민 및 이전 공공기관 직원들의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어린이 통합 전문의료센터 건립 등 다양한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과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어 참석한 결의대회에서는 전국혁신도시협의회, 노동조합협의회 등 200여 명과 함께 수도권 공공기관 2차 이전은 혁신도시 이전이 원칙임을 천명하고 혁신도시 정주 여건 개선과 추가적인 공공기관 이전 필요성을 강조하는 공동건의문을 발표했다.

배 시장은 “혁신도시 발전을 위해 국회의원과 원팀이 되어 공공기관 2차 이전 김천혁신도시 우선 배치 및 혁신도시 인프라 확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천|나영조 스포츠동아 기자 localdk@donga.com


나영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