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의성마늘햄 가족캠프’
-농가 돕기·버블쇼 등 다양한 체험

‘제14회 의성마늘햄 가족캠프’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롯데웰푸드

‘제14회 의성마늘햄 가족캠프’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가 6월 14, 15일(1박 2일) 경북 의성에서 ‘제14회 의성마늘햄 가족캠프’를 연다.

2009년부터 의성군과 함께 개최하고 있는 가족 캠핑 행사로, 의성마늘의 우수성과 지역 명소를 널리 알리는 알찬 체험 프로그램으로 유명하다. 특히 올해는 산불 피해 여파를 겨냥해 지역 상생에 초점을 맞췄다.

마늘밭에서 의성마늘을 직접 캐보는 ‘의성마늘 수확 체험’이 대표 프로그램이다. 마늘 수확철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돕는 동시에, 아이들에게는 생생한 자연 교육이 된다.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지역 공방과 협업한 체험 부스도 기획했다. 신제품 ‘의성마늘 순한 담백구이햄’ 등 자사 ‘의성마늘햄’ 제품을 활용한 통바비큐 파티를 비롯해 어린이 클럽 DJ 공연, 버블쇼, 마술쇼 등 레크레이션도 준비했다.

참가 신청은 23일까지 자사 푸드몰 이벤트 페이지 및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가능하다. 푸드몰 구매 인증 미션 수행 시 선발 확률이 높아진다. 최대 5인 이하 가족 24팀을 선발하며, 캠핑에 필요한 장비와 음식은 무료 지원한다. 회사 측은 “산불 피해 속 ‘지역 상생’ 콘셉트로, ‘의성마늘햄 가족캠프’를 개최한다”며 “지역 주민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해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했다.

한편 이 회사는 23일까지 자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2025 백년가게·백년소공인X롯데웰푸드 상생 프로젝트’ 참여 업체를 모집한다. 백년가게(음식점 30년 이상), 소공인(식품 제조업 15년 이상)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에 자사 식품 제조 기술력을 접목시켜, 공동 브랜드 및 상품 개발을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