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 소속 밴드 엔플라잉이 데뷔 10주년을 맞아 팬들과 특별한 만남을 준비했다.

엔플라잉은 20일 셀프 스튜디오 브랜드 포토이즘과 함께 서울 망원동 포토이즘 플레이(PHOTOISM PLAY) 매장에 팝업스토어 ‘N.Fie BIRTHDAY TO YOU’를 마련했다.

이번 팝업은 포토이즘 플레이의 두 번째 팝업스토어로, 2015년 엔플라잉 데뷔와 동시에 탄생한 공식 캐릭터 ‘N.Fie(엔피)’의 생일 파티 콘셉트로 꾸며졌다.

이번 프로젝트를 함께한 포토이즘 플레이는 국내 최대 규모 셀프 스튜디오 포토이즘을 운영하는 ㈜서북이 기획한 차세대 IP 기반 체험형 리테일 플랫폼이다. 단순한 촬영 공간을 넘어 K-아티스트와 팬덤을 잇는 스토리 기반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2025년 글로벌 매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국내 첫 정식 ‘PHOTOISM PLAY’ 타이틀을 건 이번 팝업은 공간 기획, 운영, MD의 A부터 Z까지 포토이즘이 단독 기획·운영하는 프로젝트로, 앞서 피원하모니와 NEXZ, MILLENNIUM 등과의 성공적인 협업 이력을 이어간다.


13일간 열리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포토 부스 3종, 미공개 전시, MD존, 포토카드 꾸미기 등 엔피를 활용한 내부 공간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특히 ‘엔피’로 꾸며진 3가지 테마의 포토부스에서는 현장에 준비된 특별한 소품과 함께 특별한 인증샷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팬들을 위한 특별한 폴라로이드 히든 전시 공간을 통해, 팬들의 감동을 산다. 

팝업 현장에서는 방문 시 엔피 부채를 증정하며, 설문 참여 시 스티커팩도 선착순 제공된다. 3만원 이상 MD 구매 시에는 스내피즘 미공개 셀피가 증정되고, 엔플라잉의 친필 사인이 담긴 MD를 받을 수 있는 럭키드로우가 함께 진행된다. 

포토이즘이 제작한 엔플라잉 MD 역시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국 포토이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엔플라잉 프레임을 활용하는 등, 아티스트와의 연결성을 강조한 PHOTOISM EXCLUSIVE MD 6종을 선보인다. 포토카드 홀더 키링 세트, 렌티큘러 아크릴 키링, 폴라로이드 포토카드 틴케이스 세트, 스마트톡, L-홀더 등 총 6종의 단독 MD가 준비됐으며, 폴라로이드 포토카드 틴케이스 세트에는 친필사인 폴라로이드가 랜덤으로 포함되어 팬심을 자극한다. 이 외에 엔플라잉 공식 응원봉 ver.2도 구매가 가능하다. 

SNS 리뷰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 ‘친필 사인 MD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또는 X에 후기를 남기고 응모 폼을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엔플라잉 친필 사인 MD를 받을 수 있다. 당첨자는 6월 9일 포토이즘 공식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발표된다.

팝업스토어 ‘N.Fie BIRTHDAY TO YOU’는 20일부터 6월 1일까지 서울 망원동에 위치한 포토이즘 플레이에서 운영되며, 운영 시간은 오전11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