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111명 선발…다양한 미션 체험
-6월 11일까지 인스타그램서 지원

‘빼빼로 에이전트:피’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롯데웰푸드

‘빼빼로 에이전트:피’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가 6월 11일까지 빼빼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빼빼로 에이전트:피’ 참가자를 모집한다.

11월 11일 빼빼로데이의 글로벌 확산을 위한 소비자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를 확대한 글로벌 홍보 프로젝트로, 참여자와 함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참여형 마케팅을 핵심으로 한다.

지원자는 자신의 기본 정보, SNS 계정, 지원 동기를 제출해야 한다. 1차로 111명의 글로벌 에이전트를 선발한다. 약 4개월간 단계별 서바이벌에 참여하며, 매 단계별 미션 완료시 리워드(기프트 카드 등)를 제공받는다. 미션 수행을 통해 단계별로 111명 → 55명 → 33명 → 11명까지 인원이 줄어든다. 최종 선발자 11명은 11월 초 한국에 초대하는 기회를 준다. 왕복 항공권, 숙박, 미션비 등을 제공하며, 3박 4일간의 K-컬처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회사 측은 “K-컬처에 열광하는 글로벌 Z세대를 겨냥해 다양한 체험형 마케팅을 확대할 것”이라며 “빼빼로가 글로벌 스낵 브랜드로 자리잡도록, 공격적인 마케팅을 이어갈 것”이라고 했다.

한편 이 회사의 풍선껌 브랜드 ‘왓따’는 ‘캐치! 티니핑’과 협업을 실시한다. 주요 티니핑이 담겨있는 총 8종의 패키지 디자인으로 준비했다. 판박이 스티커의 경우, 빅 사이즈로 업그레이드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