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 매운맛 챌린지…숏폼, 긴 영상 ‘OK’
SNS에 올리고 해시태그 ‘#play_kfood’ 필수
불닭볶음면 한 젓가락만으로 세계를 뒤흔들 수 있다고?
올해도 돌아왔다. 글로벌 온라인 K-푸드 축제, ‘2025 플레이 K-푸드 월드컵’이 세상을 후끈 달군다. 주제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K-푸드와 놀자’. 단순히 먹기만 하는 게 아니라 눈, 코, 귀까지 오감으로 즐기는 체험형 챌린지다.

● 매운맛 리액션이 필수 코스!
이번 챌린지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매운맛’. 불닭면, 매운탕, 해물찜, 떡볶이 등 한국의 매운 음식이면 무엇이든 OK다. 방법은 간단하다. 좋아하는 매운맛 K-푸드를 먹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찍으면 된다. 1분 이내의 숏폼이면 더 좋고, 긴 영상도 허용된다. 재미있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핵심이다. 카메라, 마이크, 조명 같은 전문장비도 필요 없다. 스마트폰 하나면 충분하다.

“눈물 쏙, 콧물 쏙” 매운맛 리액션은 기본.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하면 더더욱 꿀잼이다. 두 사람이 동시에 벌이는 ‘매운맛 배틀’도 추천 아이템. 웃음 넘치는 도전으로 보는 이들의 입맛과 재미를 ‘맛있게’ 자극해보자.

● 참여 방법은? SNS에 올리고 #play_kfood 태그하면 끝
도전하고 싶다면 영상을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페이스북 등 본인의 SNS 계정에 영상을 올리면 된다. 중요한 건 영상 설명이나 제목에 필수 해시태그인 #play_kfood를 꼭 넣는 것. 이 해시태그를 통해 다른 참가자들의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나만 보기 아까운 영상이라면 다른 사람들과 적극적으로 공유해보자. SNS 계정이 여러 개일 경우 같은 영상을 중복 업로드해도 괜찮다. 참여 횟수 제한도 없다.
국적도, 성별도, 나이도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건 한국 음식에 대한 애정과 맛깔나는 리액션. 전 세계가 주목하는 K-푸드, 이번엔 당신 차례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