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찾아가는 여성일자리 굿잡(Good Job)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제공 ㅣ 대구시

대구시 찾아가는 여성일자리 굿잡(Good Job)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제공 ㅣ 대구시




6월 9일 동아백화점 쇼핑점에서 현장면접·채용 진행
대구광역시는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여성일자리 굿잡(Good Job)’ 행사를 오는 9일 오전 11시부터 중구 반월당역 인근 동아백화점 쇼핑점(15, 16, 17번 출구)에서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대구시 남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관하며, 9개 지역 기업체가 참여해 약 42명의 여성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은 현장에서 면접 후 바로 채용하는 직접채용(3개 업체·23명)과, 구직자를 해당 기업에 추천하는 간접채용(6개 업체·19명) 방식으로 진행된다. 모집 직종은 요양보호사,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 경리사무원, 제조생산직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함께 행사장에서는 1:1 맞춤형 취업상담을 비롯해 구인·구직 정보 제공, 직업훈련과정 안내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부대 행사로는 직업선호도 검사, 경력단절 예방 캠페인, 취업 이미지메이킹 프로그램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행사 참여자들에게는 기념품과 음료도 제공될 예정이다.

행사는 반월당역에서 도보 2분 거리의 동아백화점 쇼핑점에서 열려 구직자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행사 당일 현장 방문이 어려운 경우에는 남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472-2280)로 문의하면 개인의 경력, 연령, 희망 직종에 맞춘 맞춤형 직업상담과 취업 연계 서비스, 사후관리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박윤희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이번 굿잡 행사를 통해 취업을 망설이던 여성분들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얻고 좋은 취업 기회를 잡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 ㅣ나영조 스포츠동아 기자 localdk@donga.com


나영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