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오는 6월 21일 금요일 오후 4시부터 8시 30분까지 시흥시 농업기술센터 옆 잔디광장(하중동 224-7)에서 반려동물 운동회인 ‘우리동네 개체능’ 행사를 개최한다(포스터). 사진제공|시흥시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오는 6월 21일 금요일 오후 4시부터 8시 30분까지 시흥시 농업기술센터 옆 잔디광장(하중동 224-7)에서 반려동물 운동회인 ‘우리동네 개체능’ 행사를 개최한다(포스터). 사진제공|시흥시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오는 6월 21일 금요일 오후 4시부터 8시 30분까지 시흥시 농업기술센터 옆 잔디광장(하중동 224-7)에서 반려동물 운동회인 ‘우리동네 개체능’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우리동네 개체능’은 펫티켓 준수, 유기동물 인식 개선, 입양 홍보 등 의미 있는 캠페인을 진행하는 동시에, 참가자 누구나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들로 구성됩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반려견과 온 가족이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반려견 운동회와 반려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만들기 체험, 반려동물의 예쁜 모습을 담을 수 있는 반려동물 사진관이 있다. 이 세 가지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반려동물 복지 문화를 홍보하는 명예동물보호관 부스, 유기동물 인식 개선 및 입양 활성화를 독려하는 비문 등록 및 유기견 입양 활성화 홍보 부스, 길고양이에 대한 이해 증진 및 보호 활동을 안내하는 길고양이 홍보 부스가 운영된다.

또 반려동물의 마음을 알아보고 교감하는 펫 타로,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를 전문적으로 상담받을 수 있는 수의사 무료 건강상담, 행동 문제에 대한 전문가의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전문가 무료 행동 상담, 그리고 반려동물의 간단한 위생 미용 서비스인 무료 위생 미용까지 준비돼 있다.

현장에서는 벼룩시장(플리마켓)과 푸드트럭도 운영될 예정이라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한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관련 궁금한 점은 시흥시 농업기술센터 동물축산과 동물복지팀(031-310-2248)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철 시흥시 동물축산과장은 “이번 반려동물 운동회가 시민 모두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시흥시가 사람과 동물 모두가 행복한 ‘반려동물 친화도시’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경기|장관섭·박병근 기자 localcb@donga.com



장관섭 기자, 박병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