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경희 청송군수가 청송키즈카페 새단장 개관식에서 아이들과 함께하고 있다. 사진제공 ㅣ 청송군

윤경희 청송군수가 청송키즈카페 새단장 개관식에서 아이들과 함께하고 있다. 사진제공 ㅣ 청송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청송군 조성 최선
청송군은 7월 9일, 청송키즈카페의 리모델링을 완료하고 새롭게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개관식에는 윤경희 청송군수와 심상휴 청송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지역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사업 소개와 저출생 극복 퍼포먼스, 놀이터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청송키즈카페는 기존 청송군청소년수련관 3층 어린이 실내놀이터를 전면 리모델링해 공간을 넓히고, 역할놀이실과 수유실을 새롭게 조성했다. 놀이대와 바닥, 천장 등 주요 시설도 모두 보수돼 더 밝고 쾌적한 환경으로 탈바꿈했다.

청송군은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아이들에게는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놀이 공간을, 보호자에게는 육아의 부담을 덜 수 있는 편안한 쉼터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키즈카페는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청송군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키즈카페는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되며, 일요일은 휴관이다. 이용 대상은 0세부터 6세까지의 미취학 아동으로, 보호자 동반 시에만 입장이 가능하다.

청송 ㅣ나영조 스포츠동아 기자 localdk@donga.com



나영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