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유승현 긴급체포 “아내 살인죄 적용 검토”…피묻은 골프채 발견

입력 2019-05-16 14: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유승현 긴급체포 “아내 살인죄 적용 검토”…피묻은 골프채 발견

말다툼 도중 아내를 때려 숨지게 한 혐의(상해치사)를 받는 유승현(55) 전 김포시의회 의장을 긴급 체포해 조사를 진행한 경찰이 살인죄 적용을 검토 중이다.

김포경찰서는 상해치사 혐의로 유승현 전 의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라고 16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유승현 전 의장은 15일 오후 4시 57분경 김포시 양촌읍에 있는 자택에서 아내 A(53) 씨를 술병과 골프채, 주먹 등으로 수차례 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다.

유승현 전 의장은 아내를 폭행한 뒤 119구조대에 전화해 “아내가 숨을 쉬지 않는다”고 신고했다. 또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긴급 체포됐다.

구급대원이 현장을 찾았을 때 A 씨는 이미 심정지 상태였다. 사망한 A 씨 얼굴 등 온몸에는 멍 자국이 확인됐고, 얼굴과 발등에는 일부 자상이 발견됐다.

사건 현장에서는 피가 묻은 골프채와 빈 소주병 3개가 발견됐으며 소주병 1개는 깨진 상태였다.

긴급 체포된 유승현 전 의장은 경찰 조사에서 “성격 차이를 비롯해 평소 감정이 많이 쌓여 있었다”며 “자택 주방에서 A 씨를 폭행했고, 이후 A 씨는 안방으로 들어간 뒤 기척이 없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국과수(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A 씨의 부검 의뢰해 정확한 사인을 조사하기로 했다.

특히 유승현 전 의장이 A 씨를 살해할 의도가 있었는지 등을 살펴 살인죄 적용도 검토하며 수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또한, 유승현 전 의장이 골프채로 A 씨의 머리를 때렸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조사 중이다.

한편 긴급 체포돼 경찰 조사를 받는 유승현 전 의장은 2002년 김포시의회 의원으로 정치에 입문해 2012년부터 2014년까지 김포시의회 의장을 지냈다. 2017년부터는 김포복지재단 이사장직을 맡고 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