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첸 심경글 “결혼 발표, 실망한 팬들에게 죄송”

입력 2020-02-20 09: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전문] 첸 심경글 “결혼 발표, 실망한 팬들에게 죄송”

그룹 엑소 첸이 자신의 결혼 때문에 혼란해 하는 팬들에게 심경을 전했다.

첸은 19일 "자칫 서투른 말로 상처를 줄까봐 걱정되지만 먼저 그동안 기다렸을 여러분들께 죄송하단 말씀을 드리고 싶고 나의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많이 놀라고 당황스러웠을 엑소엘 여러분들께 사과의 마음을 꼭 전하고 싶다"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처음 글을 썼을 때는 나에게도 처음 일어난 일이라 함께해왔던 엑소엘 여러분들께 어떻게 말을 전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다"며 "그래도 내가 직접 여러분들께 사실을 먼저 알려드려야겠단 생각만으로 글을 남겼었는데 내 마음과는 다르게 부족하고 서투른 말들로 실망하고 상처받은 모습에 마음이 많이 아팠다"고 미안해했다.

그러면서 "내 마음이 잘 전해질지 모르겠지만 지금까지 여러분이 주신 사랑을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하고 그 사랑들이 있었기에 지금의 내가 있다는 것을 누구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너무 늦게 여러분들께 사과의 마음을 전해드려 다시 한번 죄송하다"라고 거듭 사과했다.

첸은 지난 1월13일 결혼 소식을 직접 전하며 혼전임신까지 고백해 화제였다. 이후 엑소의 팬덤은 첸 지지자들과 퇴출을 주장하는 쪽으로 나뉘었다.


[다음은 첸 심경글 전문]

안녕하세요. 첸입니다.

제 마음을 어떻게 전해야 할지 수없이 고민을 하다 이제서야 엑소엘 여러분들께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자칫 서투른 말로 상처를 드릴까봐 걱정도 되지만 먼저 그동안 기다렸을 여러분들께 죄송하단 말씀을 드리고 싶고 저의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많이 놀라고 당황스러웠을 엑소엘 여러분들께 사과의 마음을 꼭 전하고 싶습니다.

처음 글을 썼을 때는 저에게도 난생 처음 일어난 일이라 함께해왔던 엑소엘 여러분들께 어떻게 말을 전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제가 직접 여러분들께 사실을 먼저 알려드려야겠단 생각만으로 글을 남겼었는데… 제 마음과는 다르게 저의 부족하고 서투른 말들로 실망하고 상처받은 모습에 저도 마음이 많이 아팠습니다.

제 마음이 잘 전해질지 모르겠지만 지금까지 여러분이 주신 사랑을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하고 그 사랑들이 있었기에 지금의 제가 있다는 것을 누구보다 더 잘 알고 있습니다.

너무 늦게 여러분들께 사과의 마음을 전해드려 다시 한번 죄송하다고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노력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