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악인전’ 송가인x제시x김요한, 라디오 첫 데뷔에서 MV 촬영까지 (종합)

입력 2020-07-12 11: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악(樂)인전’ 송가인-제시-김요한이 완전체 라이브로 성공적인 라디오 첫 데뷔 무대부터 ‘2020 인생은 즐거워’ 뮤직비디오 촬영까지 선보이며 환상의 팀워크를 폭발시켰다.

11일 밤 10시 55분 방송된 KBS ‘악(樂)인전’(연출 박인석) 12회에서는 ‘2020 인생은 즐거워’ 뮤직비디오 촬영에 본격 돌입한 송가인, 제시, 김요한의 모습이 담겨 이목을 집중시켰다. 나아가 세 사람이 ‘제.가.요’로 팀을 결성, 라디오 ‘강한나의 볼륨을 높여요’에 출연해 성공적인 완전체 라이브 데뷔 무대를 선보이며 안방극장 흥 지수를 상승시켰다.

송가인, 제시, 김요한은 공식 첫 스케줄인 라디오 ‘강한나 볼륨을 높여요’에 출연하게 됐다. 특히 라디오 생방송 30분 전에 팀 명이 급 결정돼 눈길을 끌었다. 제시와 가인, 요한의 이름을 딴 ‘제.가.요’가 된 것. 이렇게 공식적인 팀 명까지 얻게 된 세 사람은 라디오가 시작되자 더욱 찰진 케미스트리를 과시하며 현장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송가인은 트로트 메들리로 기립 박수를 얻었고, 제시는 엉뚱하면서도 재치 있는 멘트로 웃음을 자아냈다.

무엇보다 세 사람의 첫 완전체 라이브가 최초 공개돼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중독성 강한 음악과 세 사람의 폭발적인 가창력에 라디오 DJ 강한나부터 실시간 댓글까지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한편, 송가인은 “어려울 줄 알았다. 하지만 제시와 요한이가 잘 알려줘서 다행이었다”며 두 사람을 향한 고마움을 드러냈다.

그런가 하면 ‘2020 인생은 즐거워’ 뮤직비디오 촬영이 본격 시작돼 눈길을 끌었다. 뮤직비디오 컨셉트는 서로 다른 인생을 살았던 세 사람이 음악을 통해 다시 만나는 내용으로, 각자의 컨셉트가 명확했다. 송가인은 스타일링부터 파격적인 변화를 시도했다. ‘블랙핑크’ 제니 스타일을 참고해 화려한 아이돌 의상으로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가장 큰 관건은 춤이었다. 송가인과 제시는 촬영에 앞서 춤을 계속 함께 연습했다. 송가인은 이동 중에도 춤 연습을 쉬지 않으며 긴장된 모습을 보였다.

첫 신부터 단체 군무신 촬영이었다. 넓은 광장에 댄서들까지 들어서니 그 열기가 더욱 뜨거워졌다. 초반 어색해 했던 송가인은 차츰 뮤직비디오 분위기에 적응해 나가며 긴장을 풀기 시작했다. 이 과정에서 제시는 송가인을 위해 제스처를 조언해주고, 이상민 또한 제작사로서 지금까지의 자신의 경험과 요령을 마음껏 전수했다. 송가인은 “새로운 일탈을 해보는 것에 재미를 느끼는 것 같아요”라며 시간이 갈수록 더욱 자신감 붙은 표정과 손짓으로 현장을 흔들었다.

그런가 하면 송가인은 전공인 국악을 깜짝 선보여 모두를 놀라게 했다. 송가인은 춘향가의 한 대목인 ‘이별가’로 현장 스태프들을 소름 돋게 만들었다. 애절한 감정이 시작되고, 클라이막스에서 터지는 고음이 보는 이들의 입을 떡 벌어지게 만들었다.

무엇보다 ‘악(樂)인전’ 막내 김요한이 독무 퍼포먼스로 현장을 발칵 뒤집었다. 송가인의 보컬 파트에 독무 퍼포먼스를 맡게 된 김요한은 그의 특기인 태권도를 현대 무용과 접목 시켜 색다른 안무를 만들었다. 거친 남성미가 폭발하는 동시에 섬세한 손 동작과 강약이 조절된 안무 구성으로 단 한 순간도 눈을 떼지 못하게 했다. 카메라 위킹과 김요한의 안무 호흡이 완벽하게 맞아 떨어지며 더욱 역대급 명 장면을 탄생시켰다.

한편,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에서는 “송가인, 제시, 김요한 드디어 뮤직비디오까지! 이제까지 고생한 모든 것이 뮤직비디오 결과물로 나온다고 하니 완전 초흥분!”, “송가인 오늘 완전 아이돌이어라~ 저런 블링블링한 모습도 너무 잘 어울렸음”, “김요한 오늘 진짜 독무 퍼포먼스 미쳤다”, “송가인의 변신은 어디까지?”, “노래 너무 중독성 있어” 등 뜨거운 반응이 쏟아졌다.

한편 KBS 레전드 음악인 클라쓰 ‘악(樂)인전’은 ‘음악인의 이야기’란 뜻으로, 각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지만 한 많은 음악 늦둥이들이 레전드 음악인을 만나 새 프로젝트를 실현해가는 과정을 담은 리얼 버라이어티 음악 예능. 매주 토요일 밤 10시 55분 방송된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