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체크] ‘밥심’ 아이린 눈물 “결혼 포기하고 한국行”

입력 2021-03-01 22: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모델 아이린이 꿈을 위해 결혼을 포기했다고 고백했다.

1일 방송된 SBS플러스 ‘강호동의 밥심’에는 이현이, 송해나, 아이린, 정혁이 출연했다.

이날 아이린은 모델 수입에 대해 “엄마, 동생한테 용돈 주고 청담동에 집 살 정도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꼭 집을 사고 싶었다. 그걸 위해 일을 하고 싶었다”는 아이린은 결혼을 포기하고 모델이 됐다고 밝혔다.

아이린은 “벌써 10년이 지난 이야기다. 남자친구와 3년 정도 연애를 하고 있었고 대학교를 갓 졸업해 경력이 없었다. 한국 놀러온 김에 방학동안 (패션 관련) 아르바이트를 해봐야겠다는 마음에 소속사를 찾아갔다. 나를 위해 커리어를 만들고 뭔가를 해내고 싶어서 영상 통화로 남자친구와 헤어졌다”고 회상했다.

한국의 톱 모델로 승승장구 중인 아이린. 주변의 반대를 무릅쓰고 모델 일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아이린은 “결혼을 해서 뉴욕사모님처럼 럭셔리하게 살 수 있었는데 그걸 포기하고 나를 위한 삶을 선택했다. 주변에서도 한국에 왜 왔냐며 그냥 결혼하라고 했다. 25살은 모델로서 나이가 많은 편이었다. 반대가 있었다”고 털어놨다.

아이린은 전 남자친구와의 이별을 떨올리며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아이린은 “미국 집을 정리도 안 하고 한국에 온 상태였다. 헤어지고 보러 미국으로 보러 갔었다. 얼굴 한 번 보고 헤어지자고 했다. 남자친구가 울었다. 영화 장면 같았다. 날 항상 사랑할 거라면서 돌아가는데 나도 울 것 같았다”며 “새로 시작하는 게 힘드니까 두렵기도 했고 주변에서 반대를 하는데 모르는 도시에 와서 일을 시작했다. 비행기에서도 내 선택에 대해 생각했다. 그때는 진짜 힘들었다”고 고백했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