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타는 청춘’ 현진영, 서울역 노숙 고백 “왕따당하기도”

입력 2021-04-20 23: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불타는 청춘’ 현진영, 서울역 노숙 고백 “왕따당하기도”

가수 현진영이 노숙 경험을 고백했다.

현진영은 20일 방송된 SBS ‘불타는 청춘’에 새 친구로 출연, “‘불타는 청춘’ 팬이다. 초창기부터 계속 봤고 출연자도 다 안다. 한 번 꼭 나오고 싶었다. 아내가 허락해주셔서 나왔다”고 말했다. 그는 “아내는 돈이 들어올 것을 아니까 다녀오라고 하더라”면서 “결혼한지는 7년 됐는데 만난 지는 21년 됐다. 내가 뭘 해도 기댈 곳이 있다는 것이 좋더라”고 털어놨다.

현진영은 곡 작업을 위해 다양한 경험을 했다고. 그는 “곡 쓸 때 밖에 많이 나다니는 스타일이라 경험을 안 한 게 있으면 그걸 해야해야 하는 편이다. ‘무념무상’을 만들 때는 서울역에서 한달 동안 노숙을 했다. 그 사람들이 어떤 마음인지를 알아야 곡을 쓰니까”며 “식사는 사먹어서 2주 동안 왕따를 당했다. 출근하던 분들이 알아보고 화들짝 놀라곤 했다”고 회상했다.

현진영은 “당시 여자친구였던 지금의 아내는 내가 어디 있는지 모르니까 전화가 엄청 왔다. 한 번 그러고 나면 히스테리를 엄청나게 부리더라”고 말했고 멤버들은 “당연한 것 아니냐. 안 그러면 아내 아니고 옆집 사람이지” “속 많이 썩이셨네”라고 돌직구를 던져 웃음을 자아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