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국, 성난 근육…美쳤다

입력 2021-07-24 09: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가수 김종국이 코로나19 상황, 집에서도 할 수 있는 맨몸 운동을 공개했다.

지난 22일 김종국 유튜브 채널에는 ‘피티(PT)기는 운동’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김종국은 “코로나 때문에 많은 분들이 체육관 가기 힘들어지시고 홈트, 맨몸 운동이 급하신 거 같아 내 방식을 전달해드리려고 한다”고 영상을 올린 이유를 밝혔다.

이어 “나의 기본적인 고중량 운동, 헬스장 가서 하는 프로그램 중간에 홈트를 꼭 병행해준다. 근질과 심장 운동에 맨몸 운동이 효과가 있다”며 “체중이 많이 나가시는 분들은 몸의 무게를 컨트롤 하는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 그런 분들께는 복합적인 맨몸운동이 제일 중요하다. 아예 마르거나 수행 능력이 떨어지는 분들은 근육 자체를 타겟으로 하는 맨몸운동을 하면 좋을 거 같다”고 조언했다.

해당 영상에서 김종국은 스쿼트, 팔굽혀 펴기 등 운동 초보자도 따라할 수 있는 다양한 맨몸 운동을 소개했다.

이 가운데 김종국의 탄탄한 몸이 눈길을 끌었다. 운동을 소개하기 앞서 김종국은 상의를 탈의한 채 다양한 포즈를 취하며 몸매를 과시했다. 거대한 팔 근육과 뚜렷한 복근 라인이 인상적이다.

한편 김종국은 스포츠맨들의 성화에 개인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김종국은 채널 개설 5일 만에 구독자 100만 명을 모으며 화제가 됐다.
동아닷컴 연예스포츠뉴스팀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