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리뷰] 배성재 지각 “최악의 방송사고” (배텐)(종합)

입력 2021-07-29 13: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아나운서 배성재가 ‘배성재의 텐’ 생방송에 지각했다.

28일 방송된 SBS 파워FM ‘배성재의 텐’ 오프닝은 박문성 해설가 단독으로 진행됐다.

박문성은 “깜짝 놀라셨느냐. 배성재가 와야 하는데 지각을 하고 있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배성재가 이런 사람이다. 배성재가 오늘 축구 중계가 있어서 라디오 스튜디오에 오지 못했다. 부지런한 내가 대신 오프닝을 열고 있다. 계속 나랑 하는 게 좋지 않냐.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배성재가 헐레벌떡 뛰어오고 있으니 만나볼 수 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후 박문성은 “드디어 배성재에게 연락이 왔다. 오늘 생방송이 있다는 걸 잊어버렸다고 한다. 이게 말이 되냐. 우리 올림픽 축구대표팀이 8강에서 만날 상대가 결정되는 경기를 봤다고 한다”고 배성재의 지각 경위를 전했다.


생방송이 약 40분 만에 배성재가 스튜디오에 등장했다. 배성재는 카메라를 향해 90도로 인사를 한 뒤 사죄의 절을 올려 웃음을 안겼다.

박문성은 “노래가 나오는 동안 누가 들어왔다. 게스트가 굉장히 늦게 왔다”며 배성재를 소개했다. 이에 배성재는 “안녕하세요. ‘배성재의 텐’ 게스트 배성재다”라고 받아치며 “늦어서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박문성은 시청자 반응을 공개하기도 했다. 시청자들은 “까먹어서 늦는다는 게 말이 되냐. 다 끝나가는데 뭘 오냐. 전반전 노쇼다. 우리 대신 축구를 선택했다 해명해라”라며 배성재를 놀렸다.

배성재는 “수요일도 생방이라는 걸 잊고 있었다. 축구가 7시 반에 끝났다. 최용수 감독님과 펜싱 결승전을 자연스레 보게 됐다”며 “우리나라 금메달 따는 걸 보고 나니 우리나라 (축구) 8강 상대가 일본이 될 수 있는데 곧 경기를 할 시간이더라. 각자 해산을 했다. 스포츠 국장이 ‘일본을 분석하라’며 퇴근 시켰다”고 해명했다.

이어 “일본대 프랑스 전을 보는데 끝날 쯤 뭔가 쎄했다. 갑자기 핸드폰을 보는 순간 깜짝 놀랐다. 내 잘못이다. 죄송하다. 석고대죄 한다”고 재차 사과했다.

그러면서 “공식적 방송 사고는 아니다. 올림픽 기간에는 내가 없을 때 다른 DJ가 진행하도록 하게 공식적으로 통과(허가)시켜 놨다. 내 마음 속에는 역사상 최악의 방송사고로 기억하겠다”며 반성했다.

대신 진행을 맡은 박문성에게는 “K리그 재개 하니까 고기 거하게 쓰겠다”고 약속했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