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구선수 차유람 국민의힘 입당… 6·1 지방선거 유세·홍보 지원

입력 2022-05-13 10: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차유람. 인스타그램 캡처.

프로 당구선수 차유람이 13일 국민의힘에 입당했다.

차유람은 6·1 지방선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문화체육특보로 활동하며 지방선거 유세와 홍보업무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차유람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입당식에서 입당원서를 작성한 후 “20년 넘게 당구선수로 활동했고 두 아이를 키우고 있는 워킹맘”이라며 “작은 회사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정부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꼈다. 지난 5년 동안 기업의 자유로운 후원을 받지 못해 모든 분야에 걸쳐 엘리트 선수 육성이 정체됐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와 집합금지 조치로 실내체육시설 관계자들은 생존에 위협을 받고 있다”며 “이런 모습을 현장에서 보면서 고난 받는 문화체육인의 목소리를 누군가 대변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고 입당 이유를 밝혔다.

그는 당구선수 활동 외에 방송 제작업 등을 하는 ‘이겨내 컴퍼니’의 최고경영자(CEO)를 맡고 있다.

이준석 대표는 “(지방선거) 선대위에 차유람 씨를 특보로 모시게 됐다”며 “차유람 씨 말대로 문화 체육계의 여러 현안을 다룰 수 있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국민의힘에 더 다양한 젊은 세대가 참여할 수 있도록 문호를 열고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차유람은 2013년 tvN 예능 프로그램 ‘더 지니어스’에 이 대표와 함께 출연한 인연이 있다.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pistol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