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성민 미국인 남편 공개…영화 같은 러브스토리 (인생다큐)

입력 2022-10-02 11: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임성민 미국인 남편 공개…영화 같은 러브스토리 (인생다큐)

'원조 아나테이너' 임성민이 미국인 남편을 공개한다.

오늘(2일) 저녁 7시 50분 방송되는 TV CHOSUN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임성민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배우 임성민은 KBS 아나운서 당시, 뉴스 진행은 물론 KBS의 간판 예능 프로그램까지 섭렵해 최초의 '아나테이너'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간판 아나운서로 인기 고공행진을 달리던 중, 그녀는 돌연 아나운서를 그만두고 오랜 꿈이었던 '배우'에 도전했다. 사실 임성민은 아나운서 입사 전 KBS 탤런트 14기 공채 시험에서 배우 이병헌, 손현주, 김정난 등과 함께 단번에 합격했지만, 아버지의 반대를 이기지 못해 아나운서가 됐다고. 공채 탤런트 동기인 배우 김성희는 "90년대 KBS 최고 인기 아나운서가 밑바닥 연기 생활부터 한 것은 대단한 용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어느덧 결혼 12년 차지만 여전히 신혼 같은 임성민과 미국인 남편의 모습도 공개된다. MC와 연기를 병행하던 임성민은 지난 2008년 한 달간 미국 연수를 가서 당시 학교 학장이었던 마이클을 알게 됐고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재회했다.

당시 마이클은 한국행 비행기에서 재회할 임성민을 생각하며 "뭔가 이루어질 듯한 직감이 들었다"고 털어놨다. 부산에서 만난 둘은 자연스럽게 연인으로 발전했고, 3년의 연애 후 부부의 연을 맺었다. 임성민을 위해 낯선 타국에 둥지를 튼 마이클은 "(한국에 정착한 이유로) 직업은 또 구하면 되지만, 반려자를 구하는 건 정말 중요한 일이니까"라고 고백했다.

임성민의 인생 스토리는 오늘(2일) 저녁 7시 50분 TV CHOSUN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 공개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