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스타 오연수, 한국 떠난 이유 “돌아오는데 7년 걸려”

입력 2022-11-22 22: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톱스타 오연수, 한국 떠난 이유 “돌아오는데 7년 걸려”

배우 오연수가 미국행을 택한 과거를 돌아봤다.

오연수는 22일 방송된 채널A ‘엄마의 여행 고두심이 좋아서’에 깜짝 게스트로 함께했다.

이날 오연수는 양평 두물머리에서 고두심과 만나 반갑게 인사하며 첫 만남을 회상했다. 두 사람은 32년 전 드라마 ‘춤추는 가얏고’(1990)에서 모녀지간으로 호흡을 맞춘 사이. 고두심은 “떡잎을 딱 알아봤다. 청초한 난초꽃 같았다. 정말 좋은 배우가 되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에 오연수는 쑥스러워하며 “지금 생각하면 그 시절에는 인터넷도 없었으니까 발연기했지, 그때 영상 보면 ‘저거 미쳤네’ ‘왜 저렇게 했지’ 싶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고두심이 남편 손지창의 근황을 묻자 오연수는 “잘 지내고 있다”고 말했다. 손지창과 오연수는 초등학교와 중학교 1년 선후배. 오연수는 “학창시절 때는 서로 전혀 그런 게 없었다. 고등학교 3학년 때 나는 메인 모델인데 남편이 엑스트라로 온 적이 있다. 그렇게 그냥 밥만 먹는 사이였다가 22살에 연애를 시작했다. 둘 다 너무 바빴는데 바빠도 연애는 다 하더라. 바빠서 연애 못 한다는 말은 거짓말”이라며 “그러다 6년 만에 결혼했다. 또래에 비해 결혼을 빨리 했고 아이도 빨리 낳았다”고 말했다.

어느덧 결혼 24년차 부부가 된 두 사람. 오연수는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아이들의 교육을 위해 미국에서 지냈다고. 오연수는 “처음에는 2년 잡고 갔는데 아이들을 놓고 오려니 안 되겠더라. 그렇게 길어져서 돌아오는데 7년이 걸렸다”면서 “아이들만 보냈으면 ‘같이 갈걸’ 후회했을 텐데 내가 있었기에 아이들도 너무 고마워한다. 주변에서 ‘너네 엄마가 일 안 하고 뒷바라지했다’고 하니까 아이들도 안다. 아이들이 알아주기 바라고 그런 건 없고 그냥 내 만족으로 잘 간 것 같다. 경력 단절을 생각했으면 못 갔을 것”이라고 털어놨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