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뉴얼한 ‘메타버스’ 롯데월드 맵, 누적 방문 500만 돌파

입력 2022-05-11 1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4월29일 리뉴얼 이후 500만 명이 방문한 메타버스 제페토의 롯데월드(위 사진)와 MZ세대를 겨냥해 아바타 인증샷을 찍을 수 있게 리뉴얼에서 추가한 ‘감성교복’ 매장. 사진제공|롯데월드

자이오스윙·범퍼카 등 오프라인 어트랙션 추가
트렌디한 봄 콘셉트 ‘감성교복’ 매장서 인증샷
‘로티프렌즈’ 등 영유아 교육 온라인 콘텐츠 강화
롯데월드가 메타버스와 영유아 교육 콘텐츠 등 온라인 콘텐츠 사업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롯데월드가 4월29일 리뉴얼한 메타버스 제페토의 롯데월드 맵에 10여일 만에 누적 500만 명이 넘는 유저들이 방문했다. 제페토는 전 세계 3억 명이 이용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롯데월드는 지난해 10월 제페토에 롯데월드 맵을 오픈했다. 테마파크 공간인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매직아일랜드를 모티브로 구성했고 실제 테마파크의 대표 시설들을 체험할 수 있다. 제페토가 국내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한 ‘2021 제페토 최애 공식맵 선발전’에서 TOP10에 올랐다.

제페토의 롯데월드 맵은 리뉴얼을 통해 자이오스윙과 범퍼카 등 오프라인 테마파크의 인기 어트랙션 2개를 추가했다. 밝은 분위기의 화창한 봄을 콘셉트로 한 이번 리뉴얼에서는 주요 이용자인 MZ세대들이 선호하는 아바타 인증샷에도 신경을 썼다. 맵 입구 매직캐슬로 가는 길 우측에 ‘감성교복’ 매장이 신규입점했다. 이곳에서 트렌디한 디자인의 교복 마네킹 위 버튼을 클릭하면 자신의 아바타가 교복을 입을 수 있다. 마음에 들면 바로 구매할 수 있다.

이렇게 구매한 교복을 입고 제페토 롯데월드 곳곳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제페토의 SNS 피드에는 롯데월드 인증샷 관련 게시물이 이미 50만 개를 넘었다. 이밖에 제페토의 롯데월드 식음, 상품 매장에서 아이스크림, 솜사탕과 캐릭터 헤어밴드 등 다양한 굿즈도 체험할 수 있다.

현재 롯데월드는 제페토 외에 캐릭터 IP를 활용한 콘텐츠 협업 및 온라인 플랫폼 진출 등 온라인 사업 확장에 신경 쓰고 있다. 지난해 7월에는 영유아 온라인 교육 콘텐츠 ‘로티프렌즈’를 오픈했다. 로티를 비롯한 롯데월드 캐릭터 IP들을 영유아 눈높이에 맞게 귀엽고 친근한 모습으로 리디자인(Re-Design)해 아이들이 친숙하게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로티프렌즈의 콘텐츠는 쥬니어네이버 인기동요 콘텐츠 3위를 기록했고, ‘중장비송’의 경우는 조회수 300만을 앞두고 있다.

현재 유통 채널을 확장해 KT ‘키즈랜드’,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 대교노리Q 등의 채널에도 진출했다. 동요 콘텐츠는 유튜브뮤직 등 국내외 13개 음원서비스 플랫폼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