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아걸‘시건방춤’인기에,새뮤비긴급공개

입력 2009-07-28 16:30:49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브라운아이드걸스.

여성 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이하 브아걸)가 ‘시건방춤’으로 높은 관심을 얻자, 춤 위주로 새로 편집한 뮤직비디오를 28일 인터넷TV 곰TV를 통해 공개했다.

브아걸은 26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3집 타이틀곡 ‘아브라카다브라’의 첫 무대를 가졌다. 이후 춤에 대한 호평이 쏟아지자 브아걸 측은 화제의 ‘시건방춤’ 위주로 재편집한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기로 했다.

‘아브라카다브라’는 ‘말하면 이루어진다’는 뜻의 히브리어. ‘시건방춤’은 팔짱을 끼고 거만한 표정으로 골반을 좌우로 흔들며 주문을 외는 동작이다. 리드미컬한 후렴구에 몸을 살랑살랑 흔들며 날씬한 몸매를 강조한다.

브아걸 측은 “방송 후 ‘춤이 섹시하고 인상적’이라는 반응이 많았다. ‘시건방춤’은 한 번만 봐도 기억에 남는다”면서 “춤만 자세히 볼 수 있는 영상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 특별히 새로운 뮤직비디오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브아걸의 막내 가인은 이번 시건방춤에 대해 “동작 자체는 단순하지만 중독성이 있는 춤이다. 절제된 동작을 통해 대중적으로도 많은 어필을 할 것 같다”고 밝혔다.

브아걸은 남녀간의 정사신을 연상시키는 장면이 담긴 뮤직비디오로 네이버, 다음 등 포털 사이트 인기검색어 1위를 휩쓸었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