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활동은그대로?동방신기‘신기한행보’

입력 2009-08-06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방신기.

내달영웅재중·믹키유천서브유닛음반…일본음반사도‘국내3인분쟁사건’방관
시아준수 영웅재중 믹키유천의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으로 위기에 처한 동방신기(사진)가 9월 일본에서 유닛 음반을 발표하는 등 예정된 활동은 그대로 진행할 것으로 알려져 일본에서는 팀이 계속 유지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을 낳고 있다.

일본 음반사 에이벡스에 따르면 9월30일 발표될 동방신기의 29번째 싱글은 영중재중과 믹키유천의 듀엣음반으로, 타이틀곡은 ‘컬러스-멜로디 앤 하모니’다.

두 사람은 ‘재중&유천(프롬 동방신기)’란 이름으로 9월16일 발표되는 일본 힙합듀오 엠플로의 10주년 기념 트리뷰트앨범에 듀엣으로 참여, ‘빈 소 롱’(been so long)을 불렀다. 영웅재중과 믹키유천은 동방신기의 서브 유닛으로 활동도 벌일 것으로 알려졌다.

더구나 에이벡스 측이 이번 파문에 대해 “향후 일정은 변함이 없다”는 말 외에는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고 사태를 지켜보고 있는 점이 이미 동방신기의 일본 활동은 차질 없이 진행하기로 협의가 돼 있는 게 아니냐는 추측을 낳게 한다. 공교롭게도 세 멤버가 3일 밝힌 공식 입장에도 SM엔터테인먼트와의 전속계약이 부당하다고 주장했지만 해외 활동에 관한 수입 배분이나 일본 활동과 관련된 언급은 전혀 없었다.

한편, 일본 활동 중 2일 일시 귀국했던 동방신기는 5일 다시 일본으로 출국했다. 이들은 6일 도쿄 요요기 경기장과 메이지신궁 일대에서 열리는 불꽃놀이 축제에 참여해 공연을 벌일 예정이다. 또 16일 서울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리는 ‘SM타운 라이브09’와 에히메(8일), 도쿄(22·23일), 오사카(29·30일)에서 차례로 열리는 에이-네이션 공연 등에도 정상적으로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동방신기 가처분 파문 이후 코스닥 상장사인 SM 엔터테인먼트는 연일 주가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가처분 신청 파문 이후 사흘간 모두 675원이 하락했는데, 이 기간 하락한 시가총액만 무려 108억5267만7000원에 이른다.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