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컷없는에픽하이“쉼표찍어요”

입력 2009-10-08 07: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에픽하이. 스포츠동아DB

6집후속곡활동일정모두취소…10일음악쇼출연이마지막무대
힙합그룹 에픽하이가 멤버 DJ투컷의 갑작스런 군입대로 인해 활동을 중단한다. DJ투컷은 15일 경기도 의정부 용현동 306보충대로 현역입대 한다. 이에 따라 에픽하이는 멤버의 한시적 결원으로 인해 음반 활동을 중단하기로 했다.

에픽하이 측은 DJ투컷 없이 타블로와 미쓰라 진, 두 멤버로 활동을 계속하는 것도 고려했지만 DJ투컷 없는 에픽하이의 활동은 무의미하다는 판단에 따라 활동을 하지 않기로 했다.

따라서 타이틀곡 ‘따라해’에 이어 ‘트로트’로 후속곡 활동을 하려던 일정이 모두 취소되었다. 10일 출연하는 MBC ‘쇼! 음악중심’이 에픽하이 6집 활동의 마지막 무대가 될 예정이다. 9월16일 6집 ‘[e]’를 발표한 에픽하이는 한 달간이라는 ‘최단 기간 활동’을 기록하며 6집을 마무리한다.

에픽하이 측은 애초 DJ투컷이 내년 초 쯤 입대할 것으로 예상하고 9월 군 입대 전 마지막 앨범을 발표했다. 그러나 추석 연휴 직전 갑작기 입소 영장이 나와 서둘러 활동을 중단하게 됐다. 에픽하이는 DJ투컷의 현역 입대에 따라 앞으로 최소 2년의 공백이 불가피하게 됐다.

한편 에픽하이는 타블로의 결혼 발표에 이어 DJ투컷이 입대 전에 13일 결혼식을 올림에 따라 두 멤버가 동시에 결혼하는 겹경사를 맞게 됐다. (본지 10월7일 19면 단독보도)

DJ투컷은 이날 서울 모처에서 양가 친지와 측근들만 초대해 비공개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 DJ투컷의 예비신부는 두 살 연상의 여성으로, 10년 전 음악활동을 하며 처음 만나 사랑을 키워왔다.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