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아의 6색 건강요가] 옆구리 군살 걱정돼? 무릎 접고 누우면 OK

입력 2010-09-02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 오른다리는 옆으로 펴고 왼다리는 접고 앉아서 양손을 왼쪽 허벅지 옆에 둔다.

2. 호흡을 내쉬며 상체를 왼쪽으로 기울이고 팔꿈치가 바닥에 닿을 수 있도록 허리를 비틀어준다. 10초 정지 5회 반복, 좌우 교대 5회 반복.

3. 왼다리는 펴고 오른무릎을 접고 앉아서 숨을 들이마시며 상체를 바로 세운다.

4. 호흡을 내쉬며 허리를 오른쪽으로 비틀고 양손은 오른쪽 허벅지 옆에 둔다. 10초 정지 5회 반복, 좌우 교대 5회 반복.

어느 날 우연히 첫사랑에 대한 소식을 들었을 때…. 당신은 제일 먼저 어떤 마음이 들지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대체적으로 첫사랑을 다시 보면 실망한다고 한다. 가장 큰 이유가 사랑의 부재와 더불어 그 사람의 외모에 대한 환상이 깨졌기 때문일 것이다. 세상에서 제일 멋있고 사랑스러운 그대에서 보통의 아줌마, 아저씨로 변해버린 모습은 가슴 속 깊은 곳에 숨겨 놓았던 연인이 아니리라.

그렇다면 불현듯 길을 지나가다 만나게 되었을 때…. 예전과 같이 아름다운 사랑을 키웠던 그 마음이 다시 들게 할 수 있을까? 때로는 위험한 상상이 당신을 젊게 만들고 활력을 가져다 줄지도 모른다. 결론은 ‘안티에이징’이다. 최대한 노화를 막아야 한다. 그리고 격한 S라인에 도전하자. 축 처진 뱃살과 간결하게 딱 떨어지는 일자 몸매, 푸석푸석한 얼굴, 튼실한 다리는 매력 빵점이다. 세월의 흔적이 핑크빛 사랑을 흐리게 할 수는 있지만 완전히 지울 수는 없는 것이다. 멀리서 나를 바라보고 있을지도 모르는 그대를 위해, 예전의 몸매를 유지하고 있다는 노력을 보여주자. 다이어트 요가는 당신의 굴곡 있는 보디라인을 살려줄 것이다.


※ 효과
1. 옆구리 군살을 제거하며 허리 다이어트에 효과만점이다.
2. 목과 어깨 허리근육을 이완시키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 주의: 2번 동작과 4번 동작을 발을 바꾸어서도 수련하며 좌우 경직을 비교해보고 어색한 느낌이 드는 방향을 더욱 많이 수련한다.

최경아 MBC해설위원|국민생활체육회 자문위원
저서: 100일 요가(결코 아깝지 않은 내 몸 투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