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아의 6색 건강요가] 구름다리 자세 10분 피로 풀고 히프 UP!

입력 2010-09-29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 편안하게 누워서 무릎을 세우고 볼을 끼운다.

2. 숨을 들이마시며 엉덩이를 최대한 들어올리고 호흡을 내쉬면서 무릎과 무릎을 모아 볼을 지긋이 누른다. 15초 정지, 5회 반복.

3. 누운 상태에서 양 발목을 엉덩이 쪽으로 끌어당겨서 잡는다.

4. 숨을 들이마시며 엉덩이를 높게 들어올리고 호흡을 내쉬며 무릎과 무릎을 조여준다. 10초 정지, 5회 반복.

구름다리 자세는 주부의 명절증후군 해소, 요실금 예방, 강한 허리, 애플힙 만들기까지 여성을 위한 ‘종합비타민’이다. 송편 빚고 음식 장만에 지칠 대로 지친 몸을 달래주며 누적된 피로를 말끔히 해소한다. 볼을 무릎 사이에 넣고 누워 엉덩이를 높게 들어올린 후 무릎을 모아주면서 괄약근 수축 운동을 병행한다면 요실금 예방은 물론 고관절 수축 작용, 척추와 하체 강화를 유도하여 성기능 개선 효과까지 톡톡히 볼 수 있는 자세이다. 게다가 탱탱한 애플힙을 보너스로 선물받을 수 있으니 금상첨화(錦上添花)가 아닌가! 추석 연휴 동안 가족과 조상을 위해 봉사했다면 오늘만큼은 나를 위한 시간을 가져보자. 내 몸이 얼마나 좋아하는지를 느낀다면 당신은 요가의 매력에 푹 빠질 것이다. 건강은 누구도 대신해줄 수 없으므로 본인이 지켜야 한다. 이 좋은 세상에 내 젊음과 생명력을 잃는다면 억울한 사람은 주부이다. 아내와 사별한 후 재혼해서 알콩달콩 사는 남자들이 많은데 내 남편만은 그렇지 않다고 보장할 수 있는가? 남편도 자식도 챙겨주지 않는 주부의 건강은 스스로 관리하도록 하자. 값비싼 보약보다 몸에 이로운 주부 요가와 함께!


※ 효과
1. 장시간 구부정한 상태로 음식 준비를 한 후 생기는 척추 피로를 해소한다.
2. 허리와 요추를 강하게 하고 허벅지 근육을 탄력 있게 만들어준다.
3. 힙업 기능으로 여성의 바디라인을 아름답게 한다.
4. 요실금을 예방하고 괄약근과 고관절 수축력 회복으로 성개능을 개선시킨다.
5. 볼을 끼고 수련한 후 볼 없이 구름다리 자세를 취해서 본인만의 동작으로 만든다면 더욱 효과적이다.


※ 주의:
엉덩이를 들어올리고 지탱하기 힘든 경우 양손으로 허리를 받치고 수련한다.

최경아 MBC해설위원|국민생활체육회 자문위원
저서: 100일 요가(결코 아깝지 않은 내 몸 투자)



뉴스스탠드